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장석웅 전남도교육감, 설 맞이 ‘전통시장’ 방문

최종수정 2020.01.24 16:16 기사입력 2020.01.24 16:15

댓글쓰기

장석웅 전남교육감이 설 명절을 맞아 도교육청 직원들과 전통시장 맛보기 행사를 갖고 있다. (사진= 전남도교육청 제공)

장석웅 전남교육감이 설 명절을 맞아 도교육청 직원들과 전통시장 맛보기 행사를 갖고 있다. (사진= 전남도교육청 제공)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이준경 기자] 장석웅 전남도교육감이 지난 23일 본청 직원 50여 명과 함께 목포 동부시장을 방문해 설 명절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24일 전남도교육청에 따르면 이날 행사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앞두고 소비심리를 끌어 올려 침체된 지역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다.


장 교육감과 도교육청 직원들은 온누리 상품권으로 설 차례 상에 올릴 제수용품과 식재료, 생필품 등을 구입하고 상인들을 격려했다.


한편 전남도교육청은 전통시장을 살리고 상인들의 사기를 높여주기 위해 매년 설·추석 연휴 전 ‘전통시장 가는 날’을 정해 실·과 별로 장보기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장 교육감은 “전통시장은 주민 삶의 근간이자 지역경제의 한 축을 담당하는 버팀목인 만큼 공직자들부터 솔선수범해 전통시장 이용에 앞장서야 한다”며 “전통시장의 따뜻한 정과 함께 설 명절을 행복하게 보내기 바란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이준경 기자 lejkg123@naver.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