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자신이 입원했던 병원 간호조무사 살해후 도주한 40대男, 긴급체포

최종수정 2019.12.11 16:01 기사입력 2019.12.11 16:01

댓글쓰기

사진=아시아경제DB

사진=아시아경제DB



[아시아경제 김가연 기자] 자신이 입원했던 병원 간호조무사를 살해한 뒤 달아난 4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경남 고성경찰서는 간호조무사를 살해한 혐의(살인)로 A(43) 씨를 긴급체포했다고 11일 밝혔다.


A 씨는 지난 9일에서 10일 사이 고성군 고성읍의 한 아파트에서 자신이 입원했던 병원에 근무하던 간호조무사 B(61) 씨를 살해하고 달아난 혐의를 받고 있다.


B 씨는 9일 오후 4시52분께 자신의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된 것으로 전해졌다. 연락이 닿지 않자 걱정된 B 씨의 지인이 방문했다가 숨진 B 씨를 발견하고 경찰에 신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폐쇄회로(CC)TV 영상 조사 결과 A 씨가 이날 오후 4시께 병원에서 외출해 B 씨의 자택으로 향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영상에는 다음날인 10일 오전 7시30분께 B 씨의 집을 빠져나가는 A 씨의 모습이 담긴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B 씨의 양 손목에 타박흔(외부 충격으로 생긴 상처)이 있는 점 등으로 미뤄보아 타살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해 이날 오후 6시37분께 A 씨를 체포했다.


A 씨는 "B 씨의 집으로 간 것은 맞지만 살인을 저지르지 않았다"는 취지로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A 씨를 상대로 자세한 사건 경위를 조사하는 한편, A 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다.




김가연 기자 katekim22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