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웅진씽크빅, 네이버 비즈니스플랫폼과 AI 업무협약

최종수정 2019.12.11 09:20 기사입력 2019.12.11 09:20

댓글쓰기

이재진 웅진씽크빅 대표(오른쪽)와 박원기 NBP 대표가 10일 열린 AI 사업 관련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재진 웅진씽크빅 대표(오른쪽)와 박원기 NBP 대표가 10일 열린 AI 사업 관련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웅진씽크빅은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이하 NBP)과 업무제휴 협약을 맺고 국내 교육산업 혁신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전날 이재진 대표와 박원기 NBP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인공지능(AI) 및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에 대한 협력과 인적, 기술, 서비스, 제반 상품의 교류에 함께 역량을 모으기로 했다.


웅진씽크빅은 앞서 지난 8월 '북클럽프렌즈 2.0'을 선보인 바 있다. 웅진씽크빅의 스마트 독서 브랜드인 웅진북클럽 플랫폼에 NBP 클로바 엔진이 제공하는 챗봇, 음성인식, 음성합성 등 AI 엔진을 적용했다.


이재진 웅진씽크빅 대표는 "실리콘밸리서 연구하는 교육용 AI 엔진과 더불어 클로바 엔진의 음성 및 문자 인식 기반의 확장된 AI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웅진북클럽 회원들이 보다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AI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NBP와 함께 개발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