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동신대, 학생 취업지원 프로그램 ‘눈에 띄네’

최종수정 2019.12.09 16:50 기사입력 2019.12.09 16:50

댓글쓰기

청년드림 베스트 프랙티스 ‘한국고용정보원장상’ 수상

동신대, 학생 취업지원 프로그램 ‘눈에 띄네’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동신대학교가 학생들에게 중점 지원하고 있는 학생 개인별 진로지도에서 취업지원까지, 맞춤형 경력관리 시스템이 인정받았다.


동신대(총장 최일)는 오는 17일 고용노동부가 주최·주관한 ‘2019 청년드림 베스트 프랙티스’ 취업지원 분야에서 우수상인 ‘한국고용정보원장상’을 수상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 교과, 비교과 프로그램 연계를 통해 개인별 맞춤형 e-포트폴리오 작성을 위한 학생종합경력관리시스템 구축, 부서 간 협업에 의한 단계별 케어링 상담시스템 구축 등이 호평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동신대는 비교과통합관리시스템을 통해 학생 경력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으며 케어링신호등시스템을 통한 전문적이고 다각적인 상담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비교과통합관리시스템은 재학생들의 진로 및 경력에 대한 온라인 종합관리, 구축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재학생·졸업생 지속 관리, 입학에서 졸업 후까지 전 생애주기에 걸친 경력관리(e-포트폴리오) 등을 가능하게 했다.

케어링신호등시스템의 경우 진로지도와 상담이 필요한 학생에 대한 초기 관리를 통해, 진로 고민으로 인한 학업중단 등 재학생들의 중도탈락률을 낮추고 올바른 진로 지원을 하고 있다.


최일 동신대 총장은 “학생종합시스템 등을 통해 학생 개인별 진로지도에서 취업지원까지, 맞춤형 경력관리를 원스톱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yjm3070@gmail.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