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전남도교육청 ‘새학년 수업혁신 교육과정 연수’ 실시

최종수정 2019.12.09 16:45 기사입력 2019.12.09 16:45

댓글쓰기

전남도교육청은 나주대학교에서 '2020. 중학교 수업현신 교육과정 연수'를 실시했다. (사진=전남도교육청 제공)

전남도교육청은 나주대학교에서 '2020. 중학교 수업현신 교육과정 연수'를 실시했다. (사진=전남도교육청 제공)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이준경 기자] 전남도교육청은 지난 6일 나주동신대학교 투게더 홀에서 교직원 3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0학년도 중학교 수업혁신 교육과정 연수’를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올바른 교육중심 운영과 배움과 성장의 학교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개최했다.


강사로 초빙된 이범 교육평론가는 “고등학교의 다양한 학생 맞춤형 고교학점제는 지속적으로 강화될 것”이라며 “중학교에서부터 자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기 주도적 학습력과 생각을 키우는 힘을 길러주는 다각적인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연수는 ▲교육과정 편성·운영 수립의 실제 ▲과정 중심 학생평가 ▲새 학년 집중 준비기간 운영 우수사례 발표 ▲공정한 학생평가와 학교생활기록부 작성 및 관리 요령 등을 안내했다.


위경종 교육과정과장은 “이번 연수에서 보여준 새 학년 활성화를 위한 관심과 추진력이 학생 중심 교육과정 편성·운영으로 이어져 수업혁신을 완성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이준경 기자 lejkg123@naver.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