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코스콤, 네이버와 손잡고 '금융 클라우드 플랫폼' 선봬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올초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NBP)과 공동사업 계약을 체결한 코스콤이 글로벌 IT기업들과 경쟁할 수 있는 '토종' 금융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에 나섰다.


코스콤은 23일 콘래드호텔 5층 파크볼륨에서 '2019 금융 클라우드 그랜드 오픈 행사'를 진행하고, 금융혁신과 핀테크 산업 활성화를 위한 금융 특화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코스콤은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NBP)과 23일 콘래드호텔 5층 파크볼륨에서 '2019 금융 클라우드 그랜드 오픈 행사'를 진행했다.

코스콤은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NBP)과 23일 콘래드호텔 5층 파크볼륨에서 '2019 금융 클라우드 그랜드 오픈 행사'를 진행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날 정지석 코스콤 사장은 "대한민국 금융 IT분야는 우리의 의사와 상관없이 거대한 변화를 요구받고 있다"며 "보안과 안정성을 기본으로 하면서도 빠른 시장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해야 하는, 과거에는 상충되는 것으로 인식했던 것들을 모두 갖춰야한다"고 운을 뗐다.

그는 "다행히 코스콤은 국내 독보적인 클라우드 사업자 NBP를 만나 이 문제를 해결했다"면서 "NBP는 국내에서 민간과 공공 리전을 각각 두 곳씩 운영하며 단 한건의 보안 사고없이 인프라를 구축해 대한민국 최고의 보안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40여년간 금융IT인프라를 책임져오며 한국 금융시장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고객들의 어려움을 누구보다 잘 이해하고 있는 코스콤과 함께 금융리전을 구축하게 되어 국내 금융시장 디지털 빅뱅을 가져올 것"이라면서 "오늘 선보인 금융 클라우드는 글로벌 IT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 사장은 "혁신기업으로 도약을 준비하는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신속하게 반영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해내는 한편 글로벌 클라우드사와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겠다"면서 "금융IT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현재 고객들이 운용중인 상품도 신속하게 클라우드 기반으로 서비스 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덧붙였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