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PC삼립, 세계 최대 식품 박람회서 '한국식 빵 문화' 알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브레드 앤 베이커리 테마존에 단독 부스 마련

SPC삼립, 세계 최대 식품 박람회서 '한국식 빵 문화' 알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차민영 기자] SPC삼립의 식품 유통 전문 자회사 SPC GFS는 국제 식품 박람회 ‘아누가’에서 SPC삼립의 다양한 제품을 소개했다고 14일 밝혔다.


‘아누가 2019’는 지난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독일 쾰른에서 개최됐다. 세계 최대 규모의 식품 박람회로 알려진 ‘아누가’는 전세계 109개국에서 7200여개사가 참가하고 16만여명이 방문해 세계 식품 산업 트렌드를 한눈에 알 수 있는 행사로 올해 100주년을 맞았다.

SPC GFS는 브레드 앤 베이커리 테마존에 단독 부스를 마련하고 삼립호빵, 미각제빵소, 약과 등 SPC삼립의 대표 제품 34종을 선보였다.


삼립호빵은 한국의 독창적인 베이커리 제품으로 주목을 받았다. 특히 한국 대표 음식을 접목시켜 수출용으로 개발한 ‘김치호빵’과 ‘잡채호빵’이 큰 인기를 끌었다. ‘카스테라롤’, ‘초코소라빵’ 등의 ‘미각제빵소’ 제품은 유럽 빵과 차별화된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의 한국적인 고품질 베이커리로 평가 받았고, 한국 전통 과자류인 ‘약과’와 ‘만주’도 해외 바이어들의 문의가 이어졌다. 이밖에도 SPC삼립의 제분 계열사 ‘밀다원’의 기술력을 활용한 면류 제품과 빵가루, 튀김가루 등도 우수한 품질로 좋은 반응을 얻었다.


SPC GFS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SPC삼립의 역량과 제품력을 글로벌 시장에 알릴 수 있었다”며, “74년 제빵 기술력을 보유한 SPC삼립의 차별화된 베이커리 제품으로 해외 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PC삼립은 올해 아프리카 가나와 맥분 수출 계약을 완료했으며 미국과 대만 시장에 약과를 수출하는 등 본격적인 해외 시장 진출에 나서고 있다.




차민영 기자 bloomi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