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위메이드 '승소 모멘텀' 재부각 전망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올해 상반기 37 게임즈와 킹넷과의 소송에서 이미 승소

위메이드의 '미르의 전설2' (사진=아시아경제DB)

위메이드의 '미르의 전설2' (사진=아시아경제DB)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금보령 기자] 위메이드 의 승소 모멘텀이 재부각 될 것으로 보인다.


21일 하이투자증권에 따르면 위메이드는 '미르' 지식재산권(IP) 관련 저작권에 대해 샨다게임즈, 킹넷, 37 게임즈 등 중국 게임사와 소송을 전개하고 있다.

이미 올해 상반기에는 37 게임즈와 킹넷과의 소송에서는 승소했다. 앞으로의 관건은 킹넷, 샨다게임즈와의 소송이다. 승소를 하게 되면 손해배상금 수취 및 IP에 대한 정식 저작권 사용계약을 맺을 수 있어 신규 라이선스 매출이 발생하게 된다.


현재 주가는 킹넷과의 싱가포르 승소 발표 직전인 5월22일(4만2300원)과 비교해 30% 가까이 하락했다. 위메이드의 20일 종가는 3만550원이다. 김민정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이는 승소 확정에 따른 차익 실현, 배상금 규모가 청구금액보다 낮았던 점 때문으로 파악된다"며 "하지만 킹넷이 운영하는 다른 침해 게임들 5개에 대해서도 이미 중국에서 소송이 진행 중이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배상금 수취가 가능해 보인다"고 설명했다. 샨다게임즈와의 싱가포르 중재 소송은 올해 연말이나 내년 초 판결이 날 전망으로 소송 모멘텀이 다시 한 번 부각될 것으로 예상된다.


라이선스 매출액도 지속적으로 성장하겠다. 올해 하반기에는 기존에 계약된 라이선스 게임 10여 종이 중국 시장에 출시된다. 라이선스 매출액이 분기별로 증가할 가능성이 높다. 지난 2분기에 출시된 미르 IP 기반 신작 라이선스 게임 7종은 대부분 2분기 말에 출시돼 3분기부터 반영된다. 2분기에 일회성으로 인식된 미지급 로열티 수익 30억원을 제외하면 3분기 라이선스 매출액은 12% 증가로 추정된다.



금보령 기자 gold@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