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국당 '릴레이 삭발'에 중진 의원들도 가세…이주영·심재철 삭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강나훔 기자] 조국 법무부 장관의 파면을 위한 자유한국당의 '릴레이 삭발 투쟁'에 중진 의원들까지 가세했다.


한국당은 18일 오전 청와대 앞 분수대 광장에서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를 개최하고 조 장관의 파면을 촉구했다. 특히 이날 회의에선 중진의원들의 '릴레이 삭발 투쟁'이 이어졌다. 이주영 국회부의장과 심재철 의원이 삭발에 동참했다. 전·현직 국회부의장이 나란히 삭발투쟁에 나선 셈이다.

이 부의장은 삭발에 앞서 "조국, 그는 자신이 만신창이가 됐지만 오로지 검찰 개혁을 위해 장관에 있게 해달라고 했다. 만신창이가 됐다면 그 자체로 장관 자격이 없는 것"이라며 "개혁 성공은 내용도 중요하지만 메신저가 더 중요하다. 국민의 신뢰가 핵심"이라고 말했다.


이어 "장관직에서 즉각 사퇴하고 수사를 받으라는 것이 국민의 준엄한 명령"이라며 "문 대통령이 이런 명령에 따르지 않는다면 국민 저항권에 의한 정권 퇴진이 답"이라고 강조했다.


심 의원도 "사회주의자임을 자처하며 무장봉기로 대한민국 전복을 기도한 조국을 법무부 장관 임명해 사회주의 체제로 전환시키려는 작업에 착수했지만 이 계획은 실패할 것"이라며 "한국당이 문재인 사회주의 정권과 체제 전쟁을 벌여 자유민주주의 시장경제체제를 지켜내야 한다. 우파 정치세력과 국민들이 하나가 돼야 한다"고 말했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18일 서울 종로구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열린 당대표 및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문호남 기자 munonam@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18일 서울 종로구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열린 당대표 및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문호남 기자 munonam@

원본보기 아이콘


당 지도부의 규탄 발언도 이어졌다. 황교안 대표는 이날 "문재인 정권 민심 역주행의 결정판은 바로 조국"이라며 "검찰의 계속된 수사로 조국과 그 일가의 비리, 정권 실세들의 권력형 비리가 낱낱이 밝혀지고 있다. 조국이 직접 증거인멸 범죄에 개입한 정황까지 드러났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조국은 당장 그 자리에서 내려와서 검찰청 조사실로 가야 한다. 그래야 한다는 민심의 분노가 들리지 않는가"라며 "문 대통령도 현실을 직시하라. 도대체 언제까지 혼자만의 세상에 살면서 국정을 어디까지 파탄으로 몰고 가려고 하는 것인가"라고 지적했다.


황 대표는 그러면서 "문 대통령이 민심 역주행을 끝내 고집한다면 국민의 더 큰 분노와 압도적 저항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며 "분노와 저항 불길이 청와대 담장을 넘기 전에 잘못된 꿈에서 깨어날 것을 강력히 경고한다"고 했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8일 서울 종로구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열린 당대표 및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문호남 기자 munonam@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8일 서울 종로구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열린 당대표 및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문호남 기자 munonam@

원본보기 아이콘

나경원 원내대표도 발언대에서 "모든 범죄혐의 몸통, 이제 딱 한명으로 좁혀지고 있다"라며 가족 수사 아니다. 조국 수사다. 가족 인질극이 아니다. 조국의 국민 인질극이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피의자 조국, 이제 그 자리에서 내려오라. 미련한 권력욕과 자리 욕심이 더 큰 화를 불러 일으킬 것"이라며 "일국의 법무부 장관이 검찰에 불려다니고 수사받는 가당찮은 꼴을 보여주는 것은 국민에 대한 희롱"이라고 했다.


나 원내대표는 또 "문재인 대통령께 충고한다. 버티는 조국, 결론은 파국, 이러다 망국"이라며 "한국당을 중심으로 해서 야권이 조속한 논의를 거쳐 오늘이나 내일 중 국정조사요구서를 제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나훔 기자 nahu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