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국투자신탁운용, ‘한국투자중기우량채펀드’ 출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국투자신탁운용, ‘한국투자중기우량채펀드’ 출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구은모 기자] 한국투자신탁운용은 회사채, 금융채 등 크레딧 채권과 국공채에 투자하는 ‘한국투자중기우량채증권자투자신탁(채권)’(이하 한투중기우량채펀드)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한투중기우량채펀드’는 단기 크레딧 채권, 중장기 국공채의 비중조절을 통해 시장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해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한다. 금리와 장단기 스프레드 측면에서 현재 시장 상황을 분석해 단기 크레딧 채권, 중기 국공채, 장기 국공채 각각의 비중을 조절해 위험을 관리하고 초과수익을 추구한다. 예를 들어 금리 하락기 등 채권 강세 국면에서 듀레이션(잔존만기)이 짧은 크레딧 채권의 비중을 줄이고 듀레이션이 긴 중장기 국공채의 비중을 늘려 초과수익을 추구하는 등의 방식이다.

‘한투중기우량채펀드’는 한국투자신탁운용이 운용하는 3개의 국내채권형 모펀드에 동시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투자대상 모펀드는 ‘한국투자크레딧포커스증권모투자신탁’, ‘한국투자마스터증권모투자신탁’, ‘한국투자P증권모투자신탁’이다. 시장상황에 따라 3개의 모펀드 비중을 탄력적으로 조절하며 대응한다.


‘한국투자크레딧포커스증권모투자신탁’은 듀레이션 1년 내외의 A등급 이상 우량한 크레딧 채권에 투자한다. 이 펀드는 1조원 이상의 수탁고를 운용하는 한국투자신탁운용의 대표적인 국내채권형 펀드로 저평가된 국내 우량 크레딧 채권에 선별 투자해 금리변동 시에도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한다.


‘한국투자마스터증권모투자신탁’은 만기 1~5년의 국채 및 공사채에 투자하며 금리변동, 장단기 스프레드, 파생상품 스프레드를 고려해 적극적인 운용전략을 펼친다. ‘한국투자P증권모투자신탁’은 만기 10년 이상의 장기 국채 및 공사채에 투자해 금리 하락기 등 채권 강세장에서 초과 수익을 추구한다.

한국투자신탁운용 관계자는 “국내외 대외변수를 고려할 때 채권투자에 우호적인 환경은 당분간 유지될 것”이라며 “한국투자중기우량채펀드는 다양한 채권 투자전략을 통해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해 포트폴리오 분산이 필요한 투자자들에게 효과적인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투중기우량채펀드’는 A클래스 기준 선취판매수수료 0.3%와 연간 총보수 0.381%가 발생한다. C클래스는 선취판매수수료가 없고 연간 총보수만 0.491%다. 이날부터 한국투자증권에서 판매가 시작되며 점차 판매사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