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 전투비행장 무안 이전 반대, 성명서 발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광주 시민추진협의회의 군 공항 이전 촉구 성명에, 반대 성명서 발표

광주 전투비행장 무안 이전 반대 범군민 대책위원회 사무실에서 광주 시민추진협의회의 군 공항 이전 촉구 성명에 따른 광주 군 공항 무안 이전 반대 성명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제공=무안군)

광주 전투비행장 무안 이전 반대 범군민 대책위원회 사무실에서 광주 시민추진협의회의 군 공항 이전 촉구 성명에 따른 광주 군 공항 무안 이전 반대 성명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제공=무안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서영서 기자] 광주 전투비행장 무안 이전 반대 범군민 대책위원회(상임공동위원장 모종국)는 29일 범대위 사무실에서 광주 시민추진협의회의 군 공항 이전 촉구 성명에 따른 광주 군 공항 무안 이전 반대 성명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범대위는 “지난 20일 광주 군 공항 이전 시민추진협의회의 성명서에서 무안군을 직접 거명하고 전남의 지자체들이 마치 반대만을 주장하고 정치인들의 지역이기주의 조장을 경계한다는 내용을 발표했다”고 밝히면서 “광주·전남의 상생발전과 민간공항의 통합에 기초한 감성적인 접근만으로 대상 지역을 비난하는 수위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면서 강력하게 유감을 표했다.

또한, “지난 5월 군 공항 이전 사업 관련 주민설명회와 홍보물 배부 계획이 후보 지역으로 거론되는 전남의 4개 군의 명백한 반대로 이미 무산됐음”에도 “또다시 주민 설명회와 공개토론회 등을 언급하는 것은 갈등의 폭만 더할 뿐이며 생각해볼 가치도 없다”고 밝혔다.


군 공항 예비 이전 후보지 선정 촉구와 관련해서도 “국방부는 관계 지자체장과의 협의 이후 이전 사업 절차 수행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게 되므로 동의에 따르는 여건 조성 시 협의 완료로 판단하겠다는 태도를 밝힌 바 있다”면서 “예비 이전 후보지 선정은 반드시 후보 지역 지자체의 동의가 전제돼야 하며 전남의 4개 군이 반대 관점을 분명히 하고 있으므로 광주 군 공항 이전 사업은 즉각 중단돼야 한다”고 말했다.


무안의 군 공항 후보지 거론 지역은 무안군의 지리적·관광·산업·역점사업의 중심지이며, 무안군의 미래를 열어갈 핵심 지역이라 밝히면서 호남의 유일한 무안국제공항에 광주민항 통합을 빌미로 군사 공항을 옮기려 하는 것은 광주·전남의 시계를 거꾸로 되돌리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마지막으로, “범대위는 광주 군 공항 이전 사업은 시·도가 협력해 원활한 추진을 위한 제도 마련과 문제점 보완, 유치기반 조성을 통한 새로운 협치 모델로 만들어가야 한다”면서 “더 이상의 갈등과 분열을 조장하지 말아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 전투비행장 무안 이전 반대 범군민 대책위원회는 지난 1월 발대식을 하고 활동 중이며 광주 군 공항 무안 이전 반대 전 군민 서명운동과 홍보 활동 등을 추진하고 있다.




호남취재본부 서영서 기자 newsfact1@naver.co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