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반찬 새벽배송 매출 세 배 '껑충'…주부들 '온라인 반찬몰'로 몰린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마켓컬리, 쓱찬 등 새벽배송 반찬 매출·회원수 '↑'
동원 더반찬, 자사몰 이어 GS샵까지 새벽배송 강화

더반찬 이미지

더반찬 이미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온라인 반찬몰에서도 새벽배송 경쟁이 뜨겁다. 마켓컬리, 쓱찬 등 새벽배송이 가능한 반찬몰들의 매출이 나날이 증가하는 가운데 1위 반찬몰 동원홈푸드 더반찬은 외부 유통 채널과 손잡고 새벽배송 영역 확장에 나섰다. 일반 주부는 물론 맞벌이 부부, 1인 가구까지 다양한 소비자를 아우르겠다는 의지가 담긴 것으로 해석된다.


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동원홈푸드의 반찬몰 '더반찬'은 지난달 초부터 GS샵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새벽배송을 시작했다. 오후 1시까지 주문하면 다음날 또는 지정한 날 오전 7시까지 배송되는 형태다. 동원홈푸드에 따르면 협업 후 한 달간 반찬 주문량은 평월 대비 약 20% 증가하며 소비자들의 인기를 한 몸에 얻고 있다.

GS샵에서는 더반찬의 기본 반찬부터 고기 반찬, 생선 반찬, 김치, 국ㆍ탕, 찌개류, 전, 장아찌, 젓갈 등 300여개 반찬을 판매 중이다. 특히 고추장소스진미채, 찹쌀누룽지삼계탕 냉동, 감자탕, 광주별미소고기육전 등 240종 메뉴 중 원하는 상품을 원하는 날짜에 새벽ㆍ택배배송할 수 있도록 한 메뉴는 현재까지 7만5000개 이상 팔리며 인기 메뉴로 등극했다.


더반찬은 자체 몰을 통한 새벽배송 강화에도 나섰다. 지난 1월부터 수도권 새벽배송을 기존 주 5일에서 주 6일로 확대한 것. 또 주문 마감시간을 기존 오전 6시에서 오후 1시로 변경해 주문 가능한 시간을 7시간 연장했다.


동원홈푸드 관계자는 "온라인 반찬시장의 성장세에 힘입어 더반찬의 올해 매출이 전년 대비 20~30%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마켓컬리 밑반찬 베스트 3종

마켓컬리 밑반찬 베스트 3종

원본보기 아이콘


샛별배송 유통업체 마켓컬리에서는 올 상반기(1~6월) 반찬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83% 상승한 것으로 확인됐다. 밑반찬 중에서는 에브리데이 '양념더덕', 혼신마켓 '명란마요네즈', '우엉 간장절임' 등이 큰 인기를 끌었다. 낫또, 복신지 등 일반 반찬몰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는 반찬들도 인기 순위에 올랐다.

마켓컬리 관계자는 "반찬류의 경우 특히 신선도가 중요하다는 점에서 마켓컬리의 새벽배송, 풀콜드체인 등 최상의 신선도를 유지하는 유통망이 소비자들의 높은 만족도와 매출 증대에 큰 역할을 했다고 보고 있다"며 "특히 마켓컬리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반찬을 특징, 활용법 등과 함께 자세히 큐레이션해 제공하고 있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쓱찬 이미지

쓱찬 이미지

원본보기 아이콘

신세계 이마트몰이 지난해 6월 오픈한 온라인 반찬 전문관 '쓱찬'의 경우 6~7월 주문 회원 수가 전년 동기 대비 10% 정도 늘었다. 베스트 메뉴는 종가집 '국산 무말랭이'와 '오징어채 볶음', 피코크 '메추리알 장조림'과 '생 깻잎 무침' 등 일반 가정에서 즐겨 먹는 기본 반찬들이다. 쓱찬 메뉴는 SSG닷컴 새벽배송 예약을 통해 새벽 3~6시 사이에 받아볼 수 있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