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넥슨, 스웨덴 개발사 '엠바크 스튜디오' 지분전량 인수

최종수정 2019.08.05 16:58 기사입력 2019.08.05 16:58

댓글쓰기

서구권 시장 공략 박차…향후 5년 내 잔여 지분 전량 확보

넥슨, 스웨덴 개발사 '엠바크 스튜디오' 지분전량 인수

넥슨, 스웨덴 개발사 '엠바크 스튜디오' 지분전량 인수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넥슨(대표 오웬 마호니)은 5일 스웨덴의 게임 개발사인 '엠바크 스튜디오'의 지분 전량을 인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넥슨은 엠바크에 대한 보유 지분율을 기존 66.1%에서 72.8%로 확대하고 향후 5년 내에 잔여 지분을 전량 확보할 계획이다.


스웨덴 스톡홀름에 기반을 둔 게임 개발사 엠바크는 신기술을 바탕으로 혁신적이고 새로운 유형의 온라인 게임을 개발하기 위해 설립됐으며 현재 우수한 개발력을 기반으로 차세대 멀티플레이게임을 개발 중이다.


이번 인수를 통해 넥슨은 서구권 게임 시장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는 한편 넥슨의 사내이사이자 엠바크 창업자인 패트릭 쇠더룬드와 함께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넥슨은 향후 엠바크를 중심으로 북미와 유럽에서 개발하는 게임들의 경쟁력을 제고한다는 방침이다.


오웬 마호니 넥슨 대표는 "이번 인수가 회사에 가져올 가치 및 가능성에 대해 매우 긍정적으로 생각한다"며 "또한 엠바크가 넥슨의 완전한 자회사로 편입됨에 따라 양사가 갖고 있는 경험과 노하우들이 접목된 혁신적인 게임 개발 및 서비스 구축이 가속화 될 것"이라고 했다.


패트릭 쇠더룬드 엠바크 대표는 "넥슨이 아시아 시장을 뛰어넘어 더 큰 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전 세계 이용자들에게 최상의 게임 경험을 제공하겠다"며 "이를 위해 엠바크는 현재 첨단 기술과 새로운 게임 개발 방식 등을 구축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