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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통3사, 장마철 집중호우 대응체계 돌입

최종수정 2019.07.21 08:50 기사입력 2019.07.21 08: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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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네트워크부문 직원들이 5호 태풍 다나스 재해대비 종합상황실에서 태풍의 진로를 살피며 각 지역의 통신 상황을 모니터링 하고 있다.사진/KT

KT 네트워크부문 직원들이 5호 태풍 다나스 재해대비 종합상황실에서 태풍의 진로를 살피며 각 지역의 통신 상황을 모니터링 하고 있다.사진/KT



[아시아경제 구채은 기자] 제 5호 태풍 다나스가 20일 정오쯤 전남 신안군 도서 지역에서 소멸됐지만, 통신 3사들은 향후 장마철 집중호우에 대비해 비상대응체계에 돌입한다.


SK텔레콤은 지난 19일부터 재난 대응 상황실을 운영하고 있다. SK텔레콤은 6300여곳 현장의 시설물 안전 점검과 긴급복구 물자에 대한 대비를 마쳤다. 또 재난 관리시스템을 운영해 재난 발생 시 신속하고 정확한 상황 파악과 현장 조치를 시행한다는 방침이다.


KT는 19일부터 연인원 1327명을 투입해 네트워크관제센터에 5호 태풍 다나스 재해대비 종합상황실을 마련하고 비상운용체계를 운영하며 실시간으로 기상정보를 파악해 왔다. 향후 제 6호 태풍의 북상이나 장마철 집중호우가 발생할 경우 비상운용체계를 다시 가동할 계획이다.


KT는 제주도와 남해안, 남부지방이 장마철 집중호우의 주요 피해지역으로 예상됨에 따라 집중호우에 따른 통신시설 침수를 예방하기 위한 방재 자재를 준비했다. 또 취약시설 사전 점검 및 보강을 실시했다. KT 관계자는 "태풍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할 경우 4단계의 통신재난 대응체계에 따라 신속한 피해 대응과 시설 복구를 추진할 것"이라며 "향후 피해 발생 규모에 따라 추가 인력을 투입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20일 오전 6시 서울 마곡사옥에 비상상황실을 구성하고 24시간 모니터링과 긴급복구 체계를 운영해 왔다. 특히 다나스의 영향권으로 예상되는 호남과 경남 지역에 비상레벨 4단계(관심)를 발령하고 지속적으로 태풍의 이동경로를 파악 해왔다. 향후 집중호우로 통신망 피해 발생 시 현장 긴급출동과 신속한 복구에 나설 계획이다.



구채은 기자 faktu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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