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日 오사카 변호사회, 혐한자료 배포한 日 부동산 회사에 중단 촉구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정현진 기자] 일본 오사카의 한 부동산회사가 한국을 비판하는 기사 등 혐한 자료를 직원들에게 배포해 지역 변호사 단체가 이를 중단하라고 촉구했다고 17일 요미우리신문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부동산 대기업 후지주택은 2013년 4~7월 수차례 잡지와 신문에 담긴 기사에서 한국과 한국인을 모욕하는 표현을 밑줄 그어 복사해 전 사원에게 배포했다.

또 2015년 5~6월에는 사원들을 이쿠호샤가 만든 우익 교과서가 오사카 도내 중학교에 채택되도록 하기 위한 운동에 나서게 했다고 교도통신은 전했다.


후지주택의 이같은 혐한 활동은 2015년 3월 이 회사에서 일하던 재일 한인 여성이 인권 침해에 따른 위자료 지급을 요구하는 소송을 제기하면서 알려졌다. 현재 소송은 지방법원에서 진행되고 있다.


이에 대해 오사카 변호사회는 16일 "(혐한) 문서의 배포는 업무상 필요하다고 말하기 어렵다"면서 "해당 회사는 상장 기업으로 차별의식을 배제하는 직장을 만들 의무가 있다"며 문서 배포의 중단을 촉구했다. 후지주택은 도쿄증시 1부에 상장된 기업이다.

후지주택 측은 요미우리에 "당사이 입장은 소송에서 밝힐 것"이라며 공식 입장은 자제했다.




정현진 기자 jhj4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