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영광군, 숲 해설 프로그램 운영 ‘호응’

최종수정 2019.07.11 13:59 기사입력 2019.07.11 13:59

댓글쓰기

영광군, 숲 해설 프로그램 운영 ‘호응’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이전성 기자] 전남 영광군(군수 김준성)이 무료로 진행하고 있는 물무산행복숲과 산림박물관 산림교육서비스 ‘숲 해설’과 ‘유아 숲 교육’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11일 영광군에 따르면 지난 4월부터 시작한 숲 해설 프로그램은 현재까지 163회 동안 3417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는 관내 어린이집·유치원·초등학교·중학교·광주소방서·산악회 등 다양하다.


산림교육 서비스는 유아부터 장년층까지 연령대별·계절별로 맞춤형 숲 체험 프로그램을 갖추고 숲 해설 위탁업체인 ㈜네이처피아와 유아숲 교육 운영 위탁업체인 자연과사랑 남도숲에서 진행한다.


현재 활동하고 있는 숲 해설가는 2명, 유아숲 지도사는 1명으로 누구나 사전에 전화로 신청하면 숲해설·유아숲 교육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어린이집, 유치원생, 다문화 가정, 취약계층은 물론 성인들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며 “숲과 자연의 소중함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숲 해설과 유아숲 교육에 많은 참가 신청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이전성 기자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