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최혜진의 웨이하이행 "상반기 5승 도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나항공오픈서 2연승 출격, 이소영과 김지현2 우승 후보

최혜진이 중국에서 열리는 아시아나항공오픈에서 시즌 5승에 도전한다.

최혜진이 중국에서 열리는 아시아나항공오픈에서 시즌 5승에 도전한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우래 기자] '국내 넘버 1' 최혜진(20ㆍ롯데)의 5승 진군이다.


5일 중국 산둥성 웨이하이포인트골프장(파71ㆍ6070야드)에서 열리는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아시아나항공오픈(총상금 7억원)이 격전지다. 2013년 창설해 올해로 7회째다. 지난해와 같이 KLPGA투어와 중국여자프로골프(CLPGA)투어에서 각각 36명, 여기에 추천선수 6명 등 총 78명이 출전한다. '컷 오프' 없이 사흘 동안 54홀 스트로크플레이로 우승자를 가린다. 우승상금은 1억4000만원이다.

단연 최혜진의 5승 달성 여부가 최대 관심사다. 지난달 30일 용평리조트오픈에서 2타 차 역전우승을 일궈낸 시점이다. 지난 4월 KLPGA챔피언십과 5월 NH투자증권레이디스, 지난달 S-OIL챔피언십에 이어 벌써 4승째, 아마추어 시절 2승을 포함해 통산 8승째를 거뒀다. 그야말로 '최혜진 천하'다. 다승을 비롯해 상금(6억6789만원)과 대상 포인트(265점), 평균타수(70.5750타) 등 개인타이틀 전 부문 1위다.


올 시즌 13개 대회에서 모두 본선에 진출하는 일관성이 위력을 발휘하고 있다. 그린적중률 1위(81.39%)의 '송곳 아이언 샷'이 주 무기다. 이제는 2007년 신지애(31)의 KLPGA투어 시즌 최다승(9승)의 갱신 여부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이 대회 직후 MY문영퀸즈파크챔피언십까지 나간다는 계획이다. 최혜진은 "남은 2개 대회에서 5승에 도달하면 정말 기분이 좋을 것 같다"면서 "욕심을 버리고 편하게 참가하겠다"고 했다.


지난해 다승왕 이소영(22ㆍ롯데)이 강력한 경쟁자다. 최근 3개 대회에서 2차례 준우승을 차지할 만큼 페이스가 뛰어나다. 김지현2(28ㆍ롯데)는 타이틀방어와 시즌 첫 승이라는 '두 마리 토끼사냥'을 노리고 있다. '2승 챔프' 조정민(25)을 비롯해 이다연(22ㆍ메디힐)과 김지현(28ㆍ한화큐셀), 조아연(19ㆍ볼빅), 박지영(23ㆍCJ오쇼핑), 이승연(21), 김보아(24) 등 챔프군단이 총출동했다.



노우래 기자 golfma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