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트럼프, 백악관 도착 후 트윗…"3일간 놀라운 일 일어나"

최종수정 2019.07.01 15:52 기사입력 2019.07.01 15:52

댓글쓰기

[이미지출처=EPA연합뉴스]

[이미지출처=EPA연합뉴스]



[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의 '판문점 회동'을 마치고 귀국길에 오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 3일간 너무 많은 놀라운 일들이 일어났다"고 30일(현지시간)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저녁께 워싱턴DC 인근 메릴랜드주 앤드루스 공군기지에 도착했다. 이어 곧바로 헬기로 갈아탄 뒤 백악관 집무실로 돌아왔다. 백악관 도착 직후 그는 트위터에 "모든 것은, 또는 적어도 이 대부분은 미국을 위해 굉장한 일"이라며 "많은 것이 성취됐다!"고 강조했다.

그는 트위터에 비무장지대(DMZ)에 도착한 순간부터 김 위원장과 회동하고 헤어지는 순간까지를 편집해 담은 1분 길이의 영상을 트윗에 공유하기도 했다.


지난달 28∼29일 일본 오사카에서 열린 주요20개국(G20) 정상회의에 참석한 트럼프 대통령은 29∼30일 1박 2일간 방한해 문재인 대통령과 한미정상회담을 가졌다. 방한 마지막 날에는 김 위원장과의 전격적인 판문점 회동을 성사시켜 전 세계의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미국의 현직 대통령이 한반도 분단과 냉전의 상징인 판문점에서 북한 정상을 만난 것은 한국전쟁 정전 66년 만에 처음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군사분계선을 넘어 북한 영토에 발을 디딘 미국의 첫 현직 대통령으로 기록됐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