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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일본 공연기획사와 AR·VR 공연 콘텐츠 사업

최종수정 2019.06.21 10:18 기사입력 2019.06.21 1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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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POP 일본공연 AR·VR 제작 및 케이툰 MD 사업 협력 MOU
JW2B의 일본 주최 K-POP 공연을 KT가 AR·VR 영상으로 제작 및 유통

KT는 20일 일본 도쿄에서 현지 공연 기획사 JW2B와 ‘K-POP 일본공연 AR?VR 제작 및 케이툰 MD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KT 콘텐츠플랫폼사업담당 전대진 상무(왼쪽)와 JW2B 고광원 대표(오른쪽)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KT는 20일 일본 도쿄에서 현지 공연 기획사 JW2B와 ‘K-POP 일본공연 AR?VR 제작 및 케이툰 MD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KT 콘텐츠플랫폼사업담당 전대진 상무(왼쪽)와 JW2B 고광원 대표(오른쪽)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명진규 기자] KT 는 21일 일본 도쿄에서 현지 공연 기획사 제이더블유투비(JW2B)와 ‘K-POP 일본공연 AR?VR 제작 및 케이툰 MD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JW2B는 다수의 한국 아이돌과 배우들의 일본 공연 활동을 주최해 온 현지 공연 기획사다. 지난해부터 KT 와 일본 공연 콘텐츠 사업을 함께 진행해왔다.


KT 는 JW2B가 일본에서 주최하는 K-POP 아티스트들의 공연 영상을 VOD로 제공하고, 5G 단말용 AR?VR 영상을 제작 및 유통한다. JW2B의 공연 기획력에 KT 의 ICT 기술력을 융합해 독창적이고 신선한 일본 K-POP 콘텐츠가 탄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일본 K-POP 공연장에서 한류 팬들이 한국 상품들을 구매하는 점에 착안해 캐릭터 제휴 사업도 동시 진행한다.

KT 는 지난 2016년부터 웹툰 플랫폼 서비스 ‘케이툰’을 출시하고 300여개의 웹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케이툰의 웹툰 캐릭터를 활용해 인형, 문구류, 전자기기 등 다양한 상품들도 제작하고 있다. 국내 대형 아이돌 기획사와 특정 아티스트의 웹툰도 제작중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KT 는 케이툰의 캐릭터를 일본 K-POP 시장에 내놓고 판매 채널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전대진 KT 콘텐츠플랫폼사업담당 상무는 “이번 JW2B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국내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K-POP 공연 문화를 소개할 수 있을 것”이라며 “5G 시대에 맞춘 AR?VR 콘텐츠를 통해 더 생생한 공연 경험을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명진규 기자 aeo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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