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하나은행, 손님 참여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불편한 점 알려주세요'"

최종수정 2019.06.07 10:33 기사입력 2019.06.07 10:33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나주석 기자] KEB하나은행은 이달 30일까지 손님 참여 아이디어 제안 페스티벌인 ‘손님행복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7일 하나은행은 불편 사항과 불합리한 관행 등 개선이 필요한 ▲금융상품 ▲서비스 ▲제도 ▲프로세스 ▲시스템 관련 모든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안하는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하나은행, 손님 참여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불편한 점 알려주세요'"


참가는 하나은행 ‘손님 아이디어 광장’과 스마트폰 뱅킹 ‘하나원큐’의 이벤트 페이지 ‘손님 행복(불편제거) 아이디어 페스티벌’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아이디어 제안 손님에 대해서는 선착순 300명에게 현금처럼 쓸 수 있는 2000 하나머니가 제공되며 채택된 아이디어의 경우 3만 하나머니가 증정된다. 대상에 선정된 아이디어의 경우 200만 하나머니가 증정된다.


하나은행은 지난 2018년에도 손님과 직원이 낸 아이디어를 선정해 제도개선에 반영한 바 있다. 대표적으로 ▲전 영업점 와이파이 설치 ▲인터넷 뱅킹 보안프로그램 및 인증절차 간소화 ▲대출?제신고 업무 비대면 거래 확대 ▲핸드폰 알림 서비스 강화 ▲여신 취급절차 간소화 등을 통해 손님이 느끼는 실질적인 불편사항들을 개선했다.


지성규 KEB하나은행장은 “이번 공모전은 손님의 소중한 의견 하나 하나를 새겨 듣고 더 큰 기쁨으로 보답하고자 마련한 페스티벌이다”며 “앞으로도 KEB하나은행은 제안해주신 사항을 적극 반영함으로써 ‘행복한 금융’ 실천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나주석 기자 gongg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