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인터뷰③]봉준호 감독 "'기생충' 韓 관객, 크게 공감할 것"

최종수정 2019.05.29 15:58 기사입력 2019.05.29 15:35

댓글쓰기

[이이슬 연예기자]

[인터뷰③]봉준호 감독 "'기생충' 韓 관객, 크게 공감할 것"
썝蹂몃낫湲 븘씠肄

봉준호 감독이 ‘기생충’은 한국적인 영화라고 설명했다.


봉준호 감독은 29일 오후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 카페에서 영화 '기생충' 개봉을 앞두고 진행된 인터뷰에서 이에 관해 밝혔다.

'기생충'은 전원 백수인 기택네 장남 기우가 고액 과외 면접을 위해 박 사장네 집에 발을 들이면서 시작된 두 가족의 만남이 걷잡을 수 없는 사건으로 번져가는 이야기다.


봉준호 감독의 7번째 장편영화이며, 제72회 칸 국제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이날 봉준호 감독은 “깐느에 가기 전에 ‘한국적인 영화’라고 엄살을 떨었다”고 운을 뗐다.

이어 “월드 프리미어로 진행되는 탓에, 해외에서 먼저 선보여야 하니 국내 언론에 미안한 마음이 있었다”고 덧붙였다.


봉 감독은 “물론 깐느에서 웃음이 많이 터졌고, 박수도 나왔지만 배우들 특유의 말맛까지는 공감하지 못하지 않았을까”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미묘한 뉘앙스를 국내 관객이 크게 공감할 것”이라며 “가장 한국적인 영화”라고 말했다.


'기생충'은 오는 30일 개봉한다.


이이슬 연예기자


사진=CJ엔터테인먼트


TODAY 주요뉴스 김희라 "난 가정적이라 가정이 여러 개" 바람 언급에 김희라 "난 가정적이라 가정이 여러 개" 바람 ...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