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與, 민주연구원 부원장에 김영진·이재정·이철희·백원우

최종수정 2019.05.27 09:14 기사입력 2019.05.27 09:14

댓글쓰기

與, 민주연구원 부원장에 김영진·이재정·이철희·백원우


[아시아경제 부애리 기자] 더불어민주당 싱크탱크인 민주연구원 부원장에 김영진·이재정·이철희 의원과 백원우 전 청와대 민정비서관이 임명된다.


27일 민주당 관계자에 따르면 이들 4명은 이날 오전 최고위원회의 의결을 거쳐 공식 임명될 예정이다.


민주연구원은 내년 국회의원 총선거를 앞두고 최근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의 복심인 양정철 민주연구원장의 취임이 계기가 됐다. 특히 당 안팎에선 양 원장이 내년 총선 컨트롤타워 역할을 맡게 될 것이라는 추측이 나오고 있다.


특히 당내 전략통으로 꼽히는 이철희 의원을 부원장으로 두면서 민주연구원은 총선 전략 등 영향력을 과시할 것으로 보인다. 백 전 비서관 역시 노무현 전 대통령 비서관 출신인 친문(친문재인) 핵심인사다.


이재정 의원의 경우 민주연구원에 여성 부원장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당 내 의견이 반영됐다. 남인순 최고위원이 특별히 건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는 새 전략기획위원장에 이근형 윈지코리아컨설팅 대표 임명건도 함께 의결될 예정이다. 이 대표는 노무현 정부에서 대통령여론조사비서관을 지낸 친문 인사로 총선을 앞두고 당의 전략 수립과 함께 지역구 의원 등에 대한 여론조사 등을 총괄할 전망이다.




부애리 기자 aeri345@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