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산업부, '제6차 韓-英 무역작업반 회의' 개최

최종수정 2019.05.15 10:11 기사입력 2019.05.15 10:11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산업통상자원부는 15일 서울에서 제6차 한-영 무역작업반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우리측은 여한구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실장이, 영국측은 존 알티(John Alty) 국제통상부 차관보가 수석대표로 참석했다.

이번 한-영 무역작업반 회의에서는 최근 브렉시트 관련 동향을 공유하고, 영국이 유럽연합(EU)을 탈퇴하는 브렉시트 이후에도, 한-EU 자유무역협정(FTA)을 기반으로 지속된 양국간의 특혜무역 혜택을 중단 없이 유지하고, 한-영 통상관계를 안정적으로 발전시키는 방안을 논의했다.


정부는 우리 업계의 불확실성을 해소하고 한-영간 통상관계의 연속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한-영 FTA가 적절한 시점에 체결·발효되도록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간 산업부는 한-영 FTA 체결을 위해 통상절차법에 따라 경제적 타당성 조사를 실시하고, 공청회 개최·국회보고를 마쳤고, 5차례에 걸친 한-영 무역작업반 회의를 통해 한-영 FTA 추진방안을 논의해왔다.

참고로 지난달 EU 특별정상회의에서 당초 지난달 12일로 예정되었던 브렉시트 시한을 조건부로 10월 31일까지 연기한 바 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