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청약자격 미리 확인" 래미안라클래시, '청약케어서비스' 진행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청약자격 미리 확인" 래미안라클래시, '청약케어서비스' 진행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삼성물산은 이달 서울 강남구 삼성동 '래미안라클래시(삼성동 상아2차 재건축)' 분양을 앞두고 '부적격 당첨자 제로(Zero)' 캠페인 청약케어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래미안라클래시 예비 청약자들이 사전에 청약자격, 자금조달 계획 등을 충분히 검토한 후 청약 신청할 수 있도록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내용이다.

최근 2년간 청약제도가 10여차례 개정되면서 규정 미숙지로 인한 부적격자 발생이 증가했다. 국토교통부 역시 최근 발표를 통해 현금부자·다주택자가 일부 물량을 사들이는 상황을 인식하고 예비당첨자 비율 확대 등 제도 개편에 나서고 있다.


삼성물산은 이번 서비스가 기존 혼란을 가졌던 예비청약자와 청약 자격을 갖춘 실수요자에게 보다 많은 기회를 줄 것이라고 기대했다.


청약케어서비스는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 이벤트 형태로 진행된다. 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대상으로 청약 가점 등 청약자격 확인을 비롯해 자금 조달 계획서 작성 방법, 해외 체류기간 소명방법 안내 등 1대 1 개별 청약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오는 19일까지 참여 가능하다.

래미안라클래시 분양 관계자는 "분양단지마다 개정된 청약제도를 정확히 알지 못한 부적격 당첨자들이 많았고 안타깝게 청약통장을 쓰는 사례를 많이 봤다"며 "이번 래미안라클래시 분양 만큼은 청약자들의 편의성과 실수요자들의 기회를 확대하고자 이 같은 캠페인을 펼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래미안라클래시는 투기과열지구로 지정된 강남3구에 속해 있다. 이에 세대주 여부, 청약통장 가입기간, 무주택 등 요건을 갖춰야 1순위 청약자격이 주어지며 장기 해외 체류 시 거주요건 위반에 해당될 수 있다. 부적격 당첨자의 경우 당첨자격은 상실되며 당첨일로부터 1년간 청약이 금지된다.


래미안라클래시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5층, 7개동, 총 679가구 규모로 지어지며 이 중 115가구(전용면적 71, 84㎡)를 일반에 내놓는다. 이달 중 분양에 나서며 서울 송파구 문정동에 위치한 래미안 갤러리에 견본주택을 개관할 예정이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