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부부간 성관계 횟수 갈수록 줄어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최근 한 달 사이 ‘섹스리스’ 남녀 33%…1주 1회 이상 성관계 갖는 커플 50%도 안 돼

(사진=게티이미지)

(사진=게티이미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진수 선임기자] 지난 20년 사이 부부간 성관계 횟수가 더 줄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공중보건 및 열대의학 전문 연구대학인 영국 런던 소재 런던스쿨오브하이진앤드트로피컬메디신(LSHTM)의 연구진은 16~44세 기혼ㆍ동거 인구 3만4000명의 성생활을 조사했다.

그 결과 최근 한 달 사이 성관계를 전혀 갖지 않은 남녀가 33%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1주에 적어도 1회 이상 성관계를 갖는 남녀는 50%도 안 됐다.


이런 경향은 26세 이상 인구에게서 매우 두드러졌다.


연구진은 1991년ㆍ2001년ㆍ2012년 '영국인의 성의식과 생활양식' 조사결과를 비교ㆍ분석했다. 그 결과 최근 한 달 사이 성관계가 전혀 없는 여성이 2001년 23%에서 2012년 29.3%로 늘었다. 남성의 경우 같은 기간 26%에서 29.2%로 증가했다.

반면 성관계 횟수를 더 늘리고 싶어하는 여성은 50% 이상에 달했다. 이런 바람을 갖고 있는 남성은 75%에 육박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이번 조사를 이끈 LSHTM의 케이 웰링스 교수는 "여러 원인이 있겠지만 그 중에서도 바쁘게 돌아가는 현대인의 삶 때문으로 추정된다"며 "늦은 결혼도 한 원인일 듯하다"고 지적했다.


웰링스 교수는 "요즘 세대의 경우 가정을 꾸리는 시기가 이전 세대보다 늦다 보니 아이들 키우랴 일하랴 부모 돌보랴 눈코 뜰 새 없다"며 "따라서 부부간 성관계 횟수는 줄 수밖에 없다"고 진단했다.


흥미로운 것은 대다수 남녀가 다른 커플은 자기보다 잦은 성관계를 갖고 있으리라 착각하고 있다는 점이다.


부부간 성관계 횟수가 감소한 것은 영국인들만의 일이 아니다.


미국 시카고대학 여론조사센터(NORC)는 1972년부터 해마다 '종합사회조사(GSS)'를 실시한다. 지난 3월 발표된 GSS 보고서에 따르면 최근 1년 사이 성적 활동이 전혀 없었다고 답한 미국인은 지난해 최고를 기록했다.


이번 연구결과는 영국의학저널(BMJ) 온라인판 7일(현지시간)자에 게재됐다.






이진수 선임기자 commu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