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신한카드, 사내벤처 ‘올댓웨딩’ 직원에 배당금 지급

최종수정 2019.05.08 15:05 기사입력 2019.05.08 15:05

댓글쓰기

신한카드, 사내벤처 ‘올댓웨딩’ 직원에 배당금 지급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문혜원 기자] 신한카드는 사내벤처제도인 ‘아임벤처스(I’m Ventures)’가 사업을 추진해 온 ‘올댓웨딩’에 대한 배당금을 관련 직원들에게 지급했다고 8일 밝혔다.


올댓웨딩은 2017년 사업을 시작해 현재까지 취급액 약 70억원, 영업수익 6억원을 창출했다. 올해에도 LG베스트샵 전국 31개 직영점 및 주요 웨딩업체와 연계한 웨딩ㆍ혼수가전 박람회를 개최, 약 80억원의 연간 취급액을 달성할 계획이다.

이번 성과로 아이디어를 낸 직원을 비롯한 업무 수행 직원에게는 세전 이익 5%에 상당하는 배당금이 지급됐다.


신한카드는 신성장동력을 발굴하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사내벤처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3개 사내벤처팀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추진하는 사내벤처 창업·분사 지원 사업의 지원 대상으로 선정돼 연구개발(R&D), 정책자금(융자·보증), 후속 투자·정부 지원사업과 연계된 지원을 받고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배당금 지급은 신한카드가 그동안 추진해 온 혁신성장 문화 성과를 보여주는 단적인 사례이자 직원들 사이에 사내벤처 지원 바람이 부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문혜원 기자 hmoon3@asiae.co.kr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