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ISE '리얼커머스' 종속회사로 편입…"일본시장 공략"

최종수정 2019.04.22 10:15 기사입력 2019.04.22 10:15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아이에스이커머스 는 일본 시장에서의 온라인 사업영역 확장을 위해 일본 내 e커머스 회사인 주식회사 리얼커머스의 전환사채를 전환 청구, 종속회사로 편입했다고 22일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회사의 3대 핵심 사업부문 중 하나인 컴퍼니빌더 사업 차원에서 오랜 기간 인수 후보 회사 들을 신중하게 검토한 결과, 지난해 2월 일본 e커머스 시장에서 높은 성장 가능성을 보인 리얼커머스의 전환사채를 인수했다"며 "리얼커머스의 실적이 증가세에 있어 온라인 매출규모 확장 뿐만 아니라 수익성 차원에서도 흑자로 올라올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고 판단해 지난달 브랜드 커머스 회사인 스팟라이틀리에 이어 리얼커머스를 종속회사에 편입 시켰다"고 말했다.


리얼커머스는 다음(Daum)에서 온라인쇼핑 본부장을 지낸 최한우 대표가 2007년도 일본 현지에 설립한 회사다. 일본 자사의 사이트(3RD SPRING)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팝업 스토어(Pop-up Store) 마케팅 및 허브(Hub)를 운영하며, 일본의 메이져 온라인시장인 라쿠텐, 야후와 샵리스트, 조조 타운(ZOZO TOWN) 등에도 입점했다. 한국패션에 관심이 큰 현지 일본인 고객들에게 동대문 매출 상위 1~20위 브랜드를 소싱해 소개하는 회사다. 향후 회사의 EDGE서비스와 전략적인 제휴를 통해 큰 시너지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회사 관계자는 "리얼커머스가 매년 30% 이상 성장하면서 올해는 매출액 120억원을 예상하는 등 공격적인 영업활동을 펼쳐 나가고 있다"며 "추가적으로 회사의 EDGE 서비스를 통해 국내에서 일본 진출을 원하는 소규모 업체 제휴, 지원 등 스타트업 레벨에서 달성하기 어려웠던 해외 진출의 교두보로서의 역할을 다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어 "회사는 과거 성공 사례를 들어 스팟라이틀리와 리얼커머스를 성공적인 컴퍼니 빌딩 사례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