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시, 제8대 광주경제고용진흥원장에 나성화씨 선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광주시, 제8대 광주경제고용진흥원장에 나성화씨 선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광주광역시는 9일 나성화(67)씨를 제8대 (재)광주경제고용진흥원장으로 선임하고 임명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나 원장은 1978년 SK㈜에 입사해 충남도시가스와, 대한도시가스 대표이사를 역임하는 등 다양한 경험을 기반으로 역량을 키워온 경영전문가다.

임기는 오는 2022년 4월 8일까지 3년이다.


광주경제고용진흥원은 지난 2월27일 원장 채용계획 공고를 거쳐 응모자 7명에 대한 서류심사를 실시하고, 합격자 5명에 대해 경영자로서의 능력을 평가할 수 있는 면접심사를 거쳐 이사회에 추천할 2명을 선발했다.


신임 나 원장은 지난달 29일 열린 이사회에서 중소기업 지원기관 원장으로서 경제고용진흥원의 역할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기관 경영에 필요한 전문성과 경영혁신 능력 등을 높이 평가 받아 최종 선임됐다.

이병훈 문화경제부시장은 “지금까지 경제고용진흥원이 중소기업 성장을 위해 앞장서온 것처럼 앞으로도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skpark82@naver.co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