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서구 봉제산다목적체육관 준공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국·시비 16억8000만 원 들여 건립 사계절 내내 배드민턴, 탁구 등 운영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사계절 날씨에 상관없이 주민들이 다양한 운동을 맘껏 즐길 수 있는 봉제산다목적체육관 조성사업을 마치고 17일 오후 3시 준공식을 개최한다.


봉제산근린공원 화곡배수지 상부에 있던 기존 배드민턴장은 코트가 정식 규격에 맞지 않고 시설이 노후화 되어 주민들의 시설 개선에 대한 요구가 지속됐다.

또, 철재, 목재 구조물에 방음판과 천막 지붕을 덮어 사용함에 따라 강풍 등 자연재해에 취약해 안전에 대한 우려가 컸다.


이에 구는 다목적체육관 조성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벌인 끝에 국·시비 16억8000만 원을 확보했다. 지난해 9월부터 약 8개월 간 진행된 조성공사를 모두 마무리하고 준공식을 갖게 됐다.


특히 구는 사업 초기부터 시설의 안전 확보에 심혈을 기울였다. 배드민턴장 하부가 배수지로 하중이 많은 시설의 설치가 여의치 않아 설계 단계부터 수도사업소와 지속적인 협의를 거쳤다.

이밖에도 배수지 상부라는 현장의 특성상 중장비 진입이 어려워 크레인을 동원하는 등 공정별로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공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상대적으로 하중 부담이 적은 경량형 막구조 배드민턴장을 최종 선정하는 한편 구조안전진단결과 안전에 별다른 문제점이 없어 공사를 무사히 마칠 수 있었다.

강서구 봉제산다목적체육관 준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봉제산다목적체육관은 지상 1층, 연면적 972㎡에 배드민턴 코트 6면 규모이며, 탁구 등 다목적 이용이 가능하다.


체육관에는 관리실을 비롯한 로비와 남녀 샤워실을 별도로 마련해 주민들이 보다 편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정식 개장을 앞두고 지난 한달 간 임시개장을 통해 이용주민들의 시설 개선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불편사항을 점검하고 보완했다.


구는 준공식 이후 체육관 운영을 위한 이용계획을 마련하고, 주민들에게 정식 개장할 방침이다.


노현송 강서구청장은 “체육관 조성 시 무엇보다 주민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공사를 진행했다”며 “시설 이용에도 불편함이 없도록 살뜰히 챙기겠다”고 말했다.


이번 봉제산다목적체육관 조성사업은 지역 내 수명산, 궁산에 이어 세 번째로 준공하는 사업으로 내년에도 봉제산 내 추가로 다목적 체육관을 건립할 계획이다.


강서구청 공원녹지과(☎2600-4182)

강서구 봉제산다목적체육관 준공 원본보기 아이콘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