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정읍시 ‘출산장려정책 지원 안내’ 포스터 제작 배포

최종수정 2019.04.08 15:58 기사입력 2019.04.08 15:58

댓글쓰기

정읍시 ‘출산장려정책 지원 안내’ 포스터 제작 배포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재길 기자] 전북 정읍시가 시민의 출산·양육비 부담을 줄이고 아이 낳기 좋은 지역사회로 만들기 위해 ‘2019 출산장려정책 지원 안내’ 포스터를 제작·배포했다고 8일 밝혔다.


포스터에는 올해 시 출산장려 정책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총 20개의 지원 정책이 정리돼 있다.


또 출산부터 육아까지 생애 주기별로 받을 수 있는 혜택도 담겨져 있다.


아이를 낳을 때마다 금액을 차등해 지급하는 출산장려금 지원과 올해 최초로 시행되는 출생신고 축하 기념품(은팔찌) 증정 등이 그것이다.


이외에도 예비 맘이나 임산부의 건강을 관리해주는 지원 정책과 만6~7세 미만 아동에게 지급 되는 아동수당지원 등도 안내하고 있다.

또 포스터 한쪽에는 전입지원금과 전입자 쓰레기봉투 지급 등 전입 시 받을 수 있는 13가지의 혜택도 소개돼 있다.


이와 관련 시는 포스터 600부를 본청과 읍·면사무소, 동주민센터, 보건지소, 산부인과, 관내 유관기관단체 등에 배포했다.


시 관계자는 “그동안 출산과 양육 지원 정책들이 그 수가 많고 신청기관이 산발적으로 나뉘어 시민들이 정보를 수집하는데 어려움이 많았다”며 “포스터에 지원내용의 핵심만 요약해 시민들이 원하는 정보를 바로 알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출산장려정책 일환으로 무주택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도 조만간 시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리플릿도 제작해 배부할 계획이다.




호남취재본부 김재길 기자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