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전남교육청 ‘작은 학교 연구회 발족식 및 협의회’ 개최

최종수정 2019.04.07 21:49 기사입력 2019.04.07 21:49

댓글쓰기

전남교육청 ‘작은 학교 연구회 발족식 및 협의회’ 개최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이준경 기자]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은 지난 5일 보성청소년수련원에서 ‘작은 학교 연구회 발족식 및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학생 수 60명 이하인 작은 학교가 초·중·고 전체학교의 43%에 이르며 2~3년 뒤에는 50%가 넘을 것으로 예측되는 전남의 작은 학교들을 살리기 위한 교육정책과 교육과정 개발을 위해 실시됐다.


구성위원은 작은 학교에서 근무한 경력과 작은 학교 살리기에 열정이 있는 전문연구가 및 교육 전문직, 교원 등 32명으로 구성됐고, 앞으로 교육부에서 제시한 초·중학교 교육과정은 물론 전남 작은 학교의 교육과정 운영 현황에 대해 분석해 전남형 교육과정 운영 모델을 개발할 예정이다.


정혜자 혁신교육과 과장은 “이번 발족식을 시작으로 전남의 작은 학교들이 활기차게 피어나기를 바라며, 앞으로 연구회가 진행하는 각종 워크숍과 연수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전남도교육청 작은 학교 특성화 프로그램 운영학교(289교), 협동학교군 참여학교(103군 269교), 농어촌학교 특색프로그램 운영 교육지원청 및 학교(1청 5교) 원도심 특색프로그램 운영학교(51교)를 대상으로 실행 연수 및 컨설팅도 지원할 예정이다.



호남취재본부 이준경 기자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