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아모레퍼시픽, 예비 마케터 발굴 위한 '제15회 마케팅 공모전' 실시

최종수정 2019.03.28 09:05 기사입력 2019.03.28 09:05

댓글쓰기

아모레퍼시픽, 예비 마케터 발굴 위한 '제15회 마케팅 공모전' 실시


[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신선한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 마케터를 발굴하기 위한 제15회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올해는 지난해 보다 참여 부문 및 브랜드를 확대했다. 다음달 1일부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이번 마케팅 공모전 테마는 ‘브랜드와 너의 컬래버레이션’의 자유 주제다. ▲상품과 서비스 부문 ▲커뮤니케이션과 판매 두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한다. ‘상품과 서비스’ 부문에서는 상품, 서비스, 앱 등과 같은 유ㆍ무형의 상품 아이디어 혹은 기존 상품을 보완한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다. ‘커뮤니케이션과 판매’ 부문에서는 브랜드 혹은 상품을 홍보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 채널 전략,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 등의 아이디어를 접수 받는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와 달리 부문별 지속가능 아이디어도 동시에 접수 받아 특별상을 시상한다. 제품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혁신적으로 줄일 수 있는 아이디어 또는 제품의 친환경성을 효과적으로 알릴 아이디어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참여 브랜드 역시 헤라ㆍ한율ㆍ이니스프리ㆍ프레시팝ㆍ라네즈ㆍ에뛰드 외 브로앤팁스ㆍ레어카인드ㆍ이지피지ㆍ뷰티테일러앱에서도 선택할 수 있다.


공모전의 예선 접수는 다음달 1일부터 5월9일까지이며, 예선 결과는 5월23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올해는 본선 진출자를 대상으로 두 차례에 걸쳐 해당 브랜드 담당자 및 지속가능경영 담당자와 만나 아이디어에 대한 멘토링을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최종 수상자는 총 21개 팀을 선발하며, 대상 1팀에게는 상금 1000만원의 장학금 및 인턴십(오는 8월 4주간) 기회가 주어지고, 입사 지원 시 특전(서류전형 및 1차 면접 면제)도 부여된다. 최우수상 또한 1팀이 선발되며, 800만원의 장학금 및 인턴십 기회가 제공되고,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및 1차 면접 면제의 특전이 주어진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