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유니클로, JW 앤더슨과 협업한 컬렉션 출시

최종수정 2019.03.08 14:21 기사입력 2019.03.08 14:21

댓글쓰기

유니클로, JW 앤더슨과 협업한 컬렉션 출시


[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유니클로가 영국을 대표하는 하이엔드 패션 브랜드 JW 앤더슨과 협업한 ‘2019 S/S 유니클로 and JW 앤더슨 컬래버레이션’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밀레니얼 세대가 소비의 주축으로 부상하면서 패션업계에서도 스트리트 패션과 뉴트로 트렌드가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2019 S/S 유니클로 and JW 앤더슨 컬래버레이션’ 컬렉션도 감각적인 캐주얼과 실용성과 위트를 겸비한 디자인으로 출시 이전부터 큰 화제를 모았다. 출시 당일인 이날 오전에도 유니클로 롯데월드몰점 매장 오픈 1시간 전부터 대기줄이 형성되는 등 전국적으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


유니클로 롯데월드몰점 오픈 1시간 전부터 기다렸다는 이 모(28, 여)씨는 “다양한 제품과 합리적인 가격대에 접할 수 있어 기대감이 크다”고 말했다.


이번 컬렉션의 대표 상품인 ‘여성용 리버서블 트렌치 코트’와 ‘남성용 리버서블 블루종’은 JW 앤더슨을 상징하는 체크 패턴과 단색 두 가지 스타일로 즐길 수 있으며, 모자와 백, 삭스 제품들은 젠더 뉴트럴 트렌드를 반영해 남녀 모두 즐길 수 있는 유니섹스 디자인으로 선보인다.


2017 F/W 시즌 처음 진행된 이후 2018 S/S 시즌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인 이번 컬렉션의 성공 배경에는 JW 앤더슨의 모던하면서도 위트 있는 디자인과 뛰어난 소재와 실용성으로 편안함을 선사하는 유니클로 ‘라이프웨어’ 철학이 만나 시너지를 발휘했기 때문이다.

유니클로 관계자는 “유니클로는 협업 대상을 선정할 때에도 입는 사람의 일상을 더욱 풍요롭게 만드는 유니클로의 ‘라이프웨어’ 콘셉트를 실현할 수 있는지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한다”며 “세 번째 진행되는 협업도 JW 앤더슨과 유니클로가 만나 영국의 클래식함을 밀레니얼 감성으로 새롭게 해석했다는 점에서 또 한번 선풍적인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