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정은, 北대사관서 "시대적 요구 맞게 베트남 관계 공고히 해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베트남 방문 후 첫 공식 일정
김일성-호치민 주석 친선 언급
대사관 직원들에겐 "건강하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26일 베트남 하노이 주재 북한대사관을 방문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7일 보도했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26일 베트남 하노이 주재 북한대사관을 방문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7일 보도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특별취재팀(하노이)=아시아경제 김동표 기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26일(현지시간) 베트남 하노이 주재 북한대사관을 찾아 "북·베트남의 친선협조관계를 시대적 요구에 맞게 더욱 공고히 해나가야 한다"고 말했다고 북한관영매체 조선중앙통신이 27일 보도했다.


제2차 북·미정상회담을 위해 26일 오전 하노이에 도착한 김 위원장은 첫 공식 일정으로 베트남 대사관을 오후에 찾았다.

통신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대사관 성원들과 담화를 나누시며 대사관의 사업실태와 형편을 료해하시였다"면서 "김영철 동지, 리수용 동지, 김평해 동지, 오수용 동지, 리용호 동지, 김여정 동지, 김성남 동지, 조용원 동지를 비롯한 간부들이 동행하였다"고 전했다.

김 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대사관에서 주재국과의 사업을 잘하여 김일성 주석 동지와 호지명 주석께서 친히 맺어주시고 발전시켜오신 두 당, 두 나라사이의 뿌리깊은 친선협조관계를 시대적 요구에 맞게 더욱 공고히 해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통신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대사관 성원들과 가족들의 생활형편에 대하여서도 구체적으로 료해하시였다"면서 "대사관 성원들과 가족들이 앞으로도 건강하여 맡은 사업을 더 잘해나가기를 바란다고 따뜻이 고무격려해주시면서 그들과 함께 뜻깊은 기념사진을 찍으시였다"고 전했다.




특별취재팀(하노이)=김동표 기자 letme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