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관악구 전통시장 활성화 시킬 아이디어 사업 찾는다

최종수정 2019.02.18 06:56 기사입력 2019.02.18 06:56

댓글쓰기

21일까지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공모 사업’ 접수...행사 분야 총 4000만 원, 마케팅 분야 총 2000만 원 지원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전통시장에 따스한 봄바람을 불어넣고 있다.


구는 오는 21일까지 전통시장과 상점가를 대상으로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공모 사업’을 접수한다.


이는 전통시장과 상점가의 매출 향상을 통한 자생력을 확보, 지역 상권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함이다.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공모 사업’은 올해 처음 추진하는 사업으로 행사, 축제, 마케팅 분야로 나눠 총 1억 원의 예산을 지원한다.


이번 공모는 행사 분야와 마케팅 분야로 접수 받으며, 각 각 4000만 원과 2000만 원 예산 범위에서 심의를 통해 사업별 차등 지원할 계획이다.

먼저, 행사 분야는 ▲전통시장 체험 ▲계절할인 ▲경품행사 등 각 시장별 특색에 맞고, 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을 발굴 신청하면 된다.

지난해 진행된 서원동 상점가 버스킹

지난해 진행된 서원동 상점가 버스킹



또, 마케팅 분야는 SNS 등 뉴미디어 마케팅, 브랜드(BI, CI) 개발, 디자인개발(상품특화), 미디어콘텐츠 개발 등과 관련 내용이면 된다.


구는 이번 공모를 통해 지역주민이 공감할 수 있고, 지속 가능하며, 다른 시장에 전파할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해 지원하겠다는 포부다.


접수는 방문, 우편, 이메일(jey0621@ga.go.kr)로 가능하며, 접수된 사업은 심의 의결을 거쳐 3월 말에 교부 예정이다.


박준희 구청장은 “단돈 1원이라도 상인들에게 도움이 된다면 어떤 일이라도 펼쳐나갈 것”이라며 “올해는 전통시장 활성화는 물론, 관악경제 살리기에 모든 지혜와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공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청 누리집 또는 전화(☎879-5781)로 문의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