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드론측량 비용 산정''건강관리형 보험상품 가이드라인' 연내 마련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국무조정실, 기업 건의 21개 과제 연내 완료키로

[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정부가 '드론측량 품셈'과 '건강관리형 보험상품 가이드라인' 등 기업이 건의한 규제혁신과제를 올해까지 완료하기로 했다.


국무총리 소속 민관합동규제개선추진단은 13일 그동안 기업이 건의한 현장애로 추진 과제 성과를 발표하면서 아직 완료되지 않은 21건을 연내에 마무리하겠다고 밝혔다.

국무조정실 관계자는 "입법 절차 등을 거쳐야 하는 과제들이 있어 지난해 추가로 개선키로 한 74건 과제 가운데 21건은 올해 완료를 목표로 했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드론업체가 건의한 '드론측량시 가격 산정 근거 마련'은 다음달 연구용역과 전문기관 측량 실사 분석 등을 거쳐 올해 12월에 표준품셈안을 마련키로 했다. 또 보험업계가 요구한 건강관리형 보험상품 가이드라인은 오는 9월까지 만드는 쪽으로 제도개선을 추진할 방침이다.


주·정차 위반으로 차량 인도에 어려움을 겪었던 자동차 수송차량의 도로 주·정차도 구역을 한정해 허용하도록 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각 지방경찰청별로 오는 6월까지 안전표지 개선 등 방침을 마련해 시행한다.

이외에 안전상비의약품을 판매하는 편의점이 사업주를 변경할 경우 취소와 신규등록 절차를 별도로 진행하는 번거로움을 없애기 위해 올해 9월까지 약사법과 시행령을 개정해 등록취소 절차 없이 변경신고만 하도록 할 방침이다. 또 축산업 허가자가 전염병 우려로 교육이 지연되는 것을 막기 위해 올 하반기부터 온라인 의무교육도 실시하기로 했다.




세종=최일권 기자 igchoi@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