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어피치' 전시한 카카오프렌즈 일본 도쿄점, 1개월간 35만명 방문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오픈 첫 일주일 동안 약 20만명 방문
20대 초반 여성 고객 가장 많아

카카오프렌즈 일본 도쿄점(사진=카카오IX 제공).

카카오프렌즈 일본 도쿄점(사진=카카오IX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한울 기자] 국내에서 인기를 끈 '어피치' 등 카카오 캐릭터 ' 카카오 프렌즈'가 일본에서도 호응을 얻고 있다.


카카오 IX의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 프렌즈는 일본 도쿄점 오픈 1개월간 매출 목표를 144% 초과 달성하고, 35만여명이 매장을 다녀갔다고 1일 밝혔다.

지난 달 22일 처음 문을 연 카카오 프렌즈 도쿄점은 첫 일주일 동안에만 20만명 가까이 방문했으며, 이후 소셜미디어와 현지 언론을 통해 소식을 접한 젊은층이 몰리며 오모테산도 지역의 명소로 떠올랐다. 오픈 당일에는 영업 시작 수시간 전부터 수천여명 인파가 도쿄점 인근 주변 건물을 둘러싼 긴 대기행렬을 만들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지금도 주말과 휴일에는 고객들이 입장을 위해 줄을 서고 있는 모습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방문 고객층은 점심시간에 잠시 틈을 내 방문한 젊은 직장인부터, 멀리 교토에서 3시간 넘는 거리를 찾아온 대학생, 방과 후 찾아온 여중 여고생까지 다양하다. 비중은 20대 초반 여성이 50% 정도로 가장 높았으며, 10대 여중 여고생의 비중도 30% 내외로 나타났다.


휴대하기 간편하고, 일상에 함께할 수 있는 상품이 인기가 높았다. 한 손에 잡히는 ▲치비 어피치 모찌 인형 ▲치비 어피치 키링 ▲치비 어피치 젤펜 등이 빠른 속도로 완판 대열에 합류했다. 매일 200개 한정 수량만 판매되는 어피치 도넛도 지금껏 하루도 빠짐없이 오후 4시 전 전량 소진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카카오 프렌즈 도쿄점은 국내 매장과는 달리 '어피치' 캐릭터에 초점을 맞춰 오픈한 것이 특징이다. 어피치는 일본 여성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캐릭터 중 하나로, 이번 카카오 프렌즈 도쿄점 매장을 통해 카페, 전시공간 등 현지인들의 생활에 녹아들고 있다.


일본 내 유통망 확장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지난 달 22일 아마존 재팬에 정식 입점한 카카오 프렌즈는 키링, 휴대폰 케이스, 목베개, 필통 등 캐릭터 굿즈 102종을 판매하고 있으며, 향후 현지 반응 추이에 따라 상품 종류를 점차 늘려 나간다는 계획이다.


오프라인에서는 일본 1020세대의 절대 강자로 불리우는 패션 브랜드 위고와 손을 잡았다. 우선, 다음 달 초에는 하라주쿠 타케시타도리 1.3.5 매장에 입점, 라이언과 어피치 상품 60여종을 판매할 예정이다. 카카오 프렌즈와 위고는 향후 일본 전국 매장 입점, 라이선스 전용 상품 출시 등 양사 간의 다양한 협업 방향에 대해서도 면밀히 검토 중이다.


카카오 IX 관계자는 " 카카오 프렌즈의 일본 진출이 생각보다 더 큰 성과를 가져오고 있어 고무적"이라며 "젊은 세대들이 카카오 프렌즈의 문화와 감성을 실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도록 접점 확대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전했다.




조한울 기자 hanul002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