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CJ ENM '다이아 티비' 구독자 3억명 넘었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유튜브 2억3천만명+페이스북·인스타그램 7500만명 넘어서

지난해 8월 열린 1인 창작자 축제 제3회 다이아페스티벌에는 4만 3000여 명의 관객이 몰려 오프라인에서 크리에이터의 영향력을 입증했다.

지난해 8월 열린 1인 창작자 축제 제3회 다이아페스티벌에는 4만 3000여 명의 관객이 몰려 오프라인에서 크리에이터의 영향력을 입증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명진규 기자]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들을 지원하는 CJ ENM의 '다이아 티비' 구독자가 3억명을 넘어섰다.


CJ ENM 은 30일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의 '다이아 티비' 구독자 수가 3억5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현재 활동하는 다이아 티비의 파트너 크리에이터는 총 1400개 팀에 달한다.

이중 페이스북에서 활동하는 약 550개 팀의 총 구독자 수는 약 4000만명을 넘었고 인스타그램에서 활동하는 720개 팀의 총 구독자수는 약 3500만명으로 집계됐다. 1400개 팀은 모두 유튜브에도 같은 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유튜브 총 구독자 수는 2억3000만명에 달한다.


각 플랫폼에서 100만명 이상의 구독자를 확보한 '메가 인플루언서' 역시 페이스북에서 5개 팀, 인스타그램에서 4개 팀 등 총 9개 팀에 달했다. 이중 한류 커버댄스(아이돌들의 춤을 재연) 콘텐츠로 각광받고 있는 '어썸하은'은 인스타그램과 유튜브에서 모두 100만명 이상, 총 450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것으로 나타났다.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는 글로벌 창작자 비중도 크게 높아졌다. 페이스북의 경우 32.2%인 176개 팀, 인스타그램은 35.5%인 256개 팀이 글로벌 서비스를 제공한다. 페이스북에서 가장 인기 있는 분야는 엔터테인먼트로 약 27.5%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게임(14.7%), 뮤직(10.2%)가 뒤를 이었다.

인스타그램의 경우 뮤직 분야가 22.2%로 가장 비중이 높았고 뒤를 이어 엔터테인먼트(16.5%), 뷰티(15.4%) 순으로 집계됐다.


다이아 티비 오진세 국장은 “최근 다이아 티비 파트너 창작자들이 유튜브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플랫폼에서도 지속적으로 영향력을 확장하고 있다”면서 "3대 SNS 서비스 외 중국 웨이보, 유럽 데일리모션, 북미 비키 등 각 지역 특화 플랫폼에서 창작자들이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명진규 기자 ae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