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당신이 바로 청년 예비 사장님!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양천구, 2월28일까지 ‘2019 청년점포 육성사업’ 참여자 모집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청년 일자리 창출 및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2019 청년점포 육성사업'을 추진한다.

청년점포 육성사업은 점포 창업을 희망하는 지역내 예비 청년사업가에게 임차료 ·리모델링비·임차보증금 등 창업 초기비용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청년들이 ‘원하는 장소, 원하는 아이템’으로 창업할 수 있도록 대상지부터 아이템 선정까지 청년 상인이 직접 기획한다.

또 구는 청년 상인이 단순히 점포를 여는데 그치지 않고 시장에 안정적으로 정착하도록 돕기 위해 창업 전문가를 통한 창업 아이템, 점포에 대한 컨설팅 및 홍보·마케팅 교육도 지원할 예정이다.

모집 분야는 ▲지역 상권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개성 있는 창업 아이템 ▲희망상권 내 부족한 업종 보강 아이템 ▲기존 상인과 협업 가능한 아이템으로 양천구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만 39세 이하의 청년 중 양천구 내에 점포 창업을 희망하는 개인 또는 5명 이내로 구성된 팀이면 신청가능하다. 단,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 설립 등록을 하지 않고 직장건강보험에 미가입 되어 있어야 한다.
당신이 바로 청년 예비 사장님!
AD
원본보기 아이콘
참여자 모집 후에는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친다. 서류심사 통과자들은 2주간 기본적인 창업교육 및 1:1 컨설팅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교육 기간 후 면접 심사를 통해 최종 5개 점포가 선정된다.

선발된 청년상인은 선정일로부터 1년간 ▲보증금의 60% 범위 안에서 최대 2000만원 ▲리모델링비의 50% 범위 내에서 최대 1000만원 ▲월 임차료의 50% 범위 안에서 월 최대 12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보증금의 경우 지원기간 종료 후 양천구로 반납하면 된다.

양천구 청년점포 육성사업에 참여하려는 예비 청년상인은 오는 2월28일까지 양천구청 홈페이지(www.yangcheon.go.kr)의 고시·공고를 참고, 신청서 및 관련 서류를 작성 후 이메일(my0524@yangcheon.go.kr)로 제출하면 된다.

양천구 관계자는 “이번 청년점포 육성사업으로 지역 상권 활성화 뿐 아니라 청년 주도적 창업을 통한 청년자립 역량 강화도 기대된다”며 “창업에 대한 열정과 아이디어를 갖추고 있는 양천구 청년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일자리경제과(☎2620-4828)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