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CU, BI 리뉴얼…"가맹점 지속 성장 이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오종탁 기자] 편의점 CU가 BI(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바꿨다.

CU는 BI를 리뉴얼해 고객과 더 가까운 브랜드로 도약하겠다고 4일 밝혔다.
BGF리테일은 2012년 국내 독자 브랜드 CU를 론칭했다. 이용자 중심 편의점 모델을 선보이며 고객 편의와 가맹점 수익성을 높였다. 지난달에는 업계 최초로 글로벌 1호점을 오픈하며 해외에서 로열티를 받는 국내 첫 편의점 프랜차이저가 됐다.

브랜드 전환 이후 5년 만에 진행되는 이번 BI 리뉴얼은 이달 초 발표한 '지속 가능한 가맹점 성장 플랜' 중 차세대 편의점 모델을 개발하기 위한 첫 단추다.

CU 만의 친근하고 밝은 이미지를 고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시각적 요소들을 재정비했다. 이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가맹점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커뮤니케이션 메시지는 반갑고 친근한 인사, 소통을 의미하는 '나이스 투 CU(Nice to CU)'로 정했다. 이에 맞춰 로고, 간판, 어닝패턴 등 디자인을 새롭게 했다.

새로운 BI가 적용된 간판 및 집기 등은 신규 점포에 먼저 도입된다. 기존 점포에도 순차적으로 적용할 예정이다. 유니폼, 폴리백, 영수증 등 소모품과 홍보물도 기존 제품이 소진되는대로 새 디자인으로 대체된다.



오종탁 기자 ta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유명 인사 다 모였네…유재석이 선택한 아파트, 누가 사나 봤더니 '엔비디아 테스트' 실패설에 즉각 대응한 삼성전자(종합) 기준금리 11연속 동결…이창용 "인하시점 불확실성 더 커져"(종합2보)

    #국내이슈

  • 칸 황금종려상에 숀 베이커 감독 '아노라' …"성매매업 종사자에 상 바쳐" '반려견 대환영' 항공기 첫 운항…1천만원 고가에도 '전석매진' 비트코인 이어 이더리움도…美증권위, 현물 ETF 승인

    #해외이슈

  • [포토] 리창 중국 국무원 총리 방한 [포토] 고개 숙이는 가수 김호중 [아경포토] 이용객 가장 많은 서울 지하철역은?

    #포토PICK

  •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KG모빌리티, 전기·LPG 등 택시 모델 3종 출시 "앱으로 원격제어"…2025년 트레일블레이저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 용어]美 반대에도…‘글로벌 부유세’ 논의 급물살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