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유아인 “‘속물’이라고 쓰신 겁니까?” vs 박우성 “‘남자들'은 이미 기득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SNS 캡처

사진=SNS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배우 유아인이 영화평론가 박우성의 ‘속물’ 발언에 대해 ”글은 소중히 다뤄야 된댜“며 반박 입장을 보였다.
영화평론가 박우성은 지난 25일 트위터를 통해 “아닌척하지만 유아인은 속물이다. 하연수는 사과할 필요 없는 일에 사과했음에도 비난받는다. 김윤석은 사과해야 할 일에 당연히 사과했는데 극찬 받는다. 유아인은 한국 사회의 이런 극단적 기울기를 아주 잘 안다. 알지만, 의심하지 않기에, 자신만만하다. 그는 지극히 평범하며, 그래서 폭력적이다”라고 글을 남겼다.

유아인은 이 같은 박 평론가 발언에 27일 자신의 트위터틀 통해 “평론가의 사회적 역할과 고뇌를 조심스럽게 들여다보니 손쉬운 ‘평가'에 중독돼 타성에 젖은 한 ’인간'이 보인다. 개인적인 생각과 감상을 전한다. '유아인은 속물이다'라... 글은 소중히 다뤄야 된다. ‘프로'라면 더더욱”이라고 반박했다.

유아인은 그러면서 “보았네요. 이 글을. 평론이 아니고 현상에 대한 비판도 아니고 한 사람에 대한 ‘비난’이자 ‘판단’으로 보이는데 제가 잘못 보았나요? 저는 그 ‘판단’이 쉽지 않은 사람이라 대신 여쭙겠습니다. ‘속물’이라고 쓰신 겁니까?”라고 되물었다. 유아인은 ‘속물'의 사전적 의미를 사진으로 캡처해 올렸다.
유아인이 캡처한 속물 사전적 의미에는 속물에 대해 ‘교양이 없으며 식견이 좁고, 세속적 이익이나 명예에만 마읍이 급급한 사람을 얕잡아 이르는 말’로 설명되어 있다.

유아인은 이어 “개인의 감상이 아니라 마침표를 찍어 추악한 단어로 ‘정의'할 만큼 한 사람에 대한 깊숙한 관찰과 이해를 바탕으로 한 글이냐? 그러한 자세가 영화 매체를 다루는 평론가의 ’인간'에 대한 접근 방식이냐. 다시 묻는다”라고 덧붙였다.

이 같은 유아인의 반박 글에 박 평론가는 “긴 글로 보내오셨으니 저 역시 조만간 실릴 칼럼에서 제 의견을 전하겠습니다. 다만 제가 먼저 드리고 싶은 말씀은, ‘나'가 생각하는 '페미니즘'에 '나'를 가두면 남는 것은 '안티-페미니즘'에 가까워진 '나'라는 점입니다. 저 역시 정말 반갑습니다”라고 댓글을 남겼다.

그는 이어 “바빠서 한 마디만 먼저 남깁니다. 역시나 저에게만은 친절하시군요. 남자-영화-평론가라는 제 위치에 대한 배려는, 당신이 비아냥거린 수많은 ‘여성들'에 대한 또다른 폭력입니다. 저한테 하듯이 다른 분께 했든가, 다른 분한테 했듯 저한테 했어야죠. 이것만으로 ‘남자들'은 이미 기득권인 거에요“라고 지적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