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블랙프라이데이’ 돌아왔다…점포 문 앞→모니터 앞 ‘구매 양상 변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3일(현지시간) 미 블랙프라이데이 도어버스터 행사를 앞두고 뉴욕 맨해튼 5번가 베스트바이 매장 앞에서 기다리는 고객들.

23일(현지시간) 미 블랙프라이데이 도어버스터 행사를 앞두고 뉴욕 맨해튼 5번가 베스트바이 매장 앞에서 기다리는 고객들.

AD
원본보기 아이콘

미국 최대 쇼핑 행사 '블랙 프라이데이'가 돌아왔다.

블랙프라이데이는 매년 11월 마지막 목요일인 추수감사절 다음날 금요일로 대형 업체들부터 동네 가게들까지 큰 폭의 할인을 선보인다. 이날 매출로 흑자를 본다는 데서 그 이름이 유래됐다.
블랙프라이데이에는 전날 밤부터 매장 앞에서 줄을 길게 서있는 소비자들의 모습이 매년 반복됐다. 그러나 최근 양상은 오프라인 보다는 온라인으로 모니터 앞에서 구매 창을 켜 놓고 대기하는 쪽으로 변화하고 있다.

23일 현지 매체들은 밤새 줄을 섰다가 매장 문이 열리는 순간 일제히 필요한 물건을 향해 달려가는 이른바 '도어버스터'(door buster)가 예전만 못하고 점차 사라지는 추세라고 전했다.

글로벌 회계컨설팅 기업 PWC에 따르면 미국인 13%만이 추수감사절에 쇼핑을 위해 오프라인 구매를 계획했고, 28%는 온라인을 이용할 예정이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영풍 장녀, 13억에 영풍문고 개인 최대주주 됐다 "1500명? 2000명?"…의대 증원 수험생 유불리에도 영향

    #국내이슈

  •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이재용, 바티칸서 교황 만났다…'삼성 전광판' 답례 차원인 듯 피벗 지연예고에도 "금리 인상 없을 것"…예상보다 '비둘기' 파월(종합)

    #해외이슈

  •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 연휴 앞두고 '해외로!'

    #포토PICK

  •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CAR라이프

  •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