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2007년과 올해 모두 인기 혼수품 1~5위는 TV, 냉장고, 세탁기, 침대 등 필수 가전·가구가 차지했다.
김예철 신세계몰 영업담당 상무는 "집에 있는 시간이 짧은 맞벌이 부부들이 많아지면서 홈시어터 등 보여주기식 품목보다 퇴근 후 집에서 힐링할 수 있는 나를 위한 혼수품을 선호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결혼철을 앞두고 지난달 1일부터 이달 20일까지 신세계몰의 안마의자와 공기청정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5.2%, 87.1% 급증했다. 의류 스타일러도 405.3%나 많이 팔렸다. 신세계백화점에서도 안마의자가 포함된 헬스케어 장르 매출이 132.5% 늘었다.
반면 2000년대 대표적인 혼수품이었던 모피 매출은 0.6% 증가하는 데 그쳤다. 홈시어터가 포함된 오디오 장르 매출은 13.0% 감소했다.
오종탁 기자 tak@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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