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년 간 대한민국 대표 광고 전문지로 업계 성장과 발전 기여
사보 변천사, 시대별 업계 이슈 분석, 액자형 표지, NFC 스티커 등 특별한 콘텐츠와 디자인으로 구성
[아시아경제 오종탁 기자]제일기획이 사보 창간 500호를 기념해 특별판을 발행했다고 18일 밝혔다.
다수의 광고 관련 전문 서적, 연구 논문 등에서 제일기획 사보 콘텐츠를 인용할 정도로 전문성을 인정 받고 있다. 미디어 및 독자 트렌드를 반영해 작년 9월부터 온라인 매거진으로 전환한 후에도 페이지 방문자 수가 월 평균 2만 명을 넘는 등 업계, 학계 등 다양한 영역에서 두터운 독자층을 보유 중이다.
제일기획은 500호를 기념해 특별판으로 발행된 이번 사보를 특별한 콘텐츠와 디자인으로 꾸몄다.
디자인 면에서는 사진을 넣을 수 있는 액자형 표지를 적용해 임직원 모두가 500호 사보의 표지 모델이 될 수 있도록 한 점이 눈에 띈다. 디지털 트렌드에 발맞춰 NFC 기능을 탑재한 스티커를 부착해 사보에 스마트폰을 갖다 대면 500호 사보와 관련한 스페셜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임대기 사장은 "제일기획 사보는 광고인과 업(業)에 대한 책임감, 제일기획 임직원들의 자부심이 담겨 있는 살아 있는 역사책”이라며 “지난 42년 간 그래왔듯이 앞으로도 다채롭고 전문적인 콘텐츠를 바탕으로‘세계적인 광고 전문지’라는 곧은 한 길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오종탁 기자 tak@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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