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봄신상 특집]롯데제과, 맛·재미 동시에 '젤리의 변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봄신상 특집]롯데제과, 맛·재미 동시에 '젤리의 변신'
AD
원본보기 아이콘

롯데제과는 젤리 제품에 주력하고 있다. 지난해 10월까지 롯데제과의 젤리 매출은 247억4000만원으로 지난해 117억6000만원보다 110% 신장했다.

특히 5월 선보인 요구르트젤리의 성공 이후 꼬깔콘젤리, 수박바젤리, 사이다젤리, 비타파워젤리, 커피젤리 등 편의점, 유통점과의 다양한 협업 제품이 출시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화제를 모았다. 요구르트젤리의 경우 출시 5개월 만에 매출 100억원을 돌파하며 지난해 최고 히트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
롯데제과는 최근 유명 식품 브랜드와 화장품, 액세서리 등의 협업이 유행하고 있는 추세에 맞춰 단순한 제과 카테고리를 벗어나 음료, 커피를 활용해 사이다, 커피 등과 협업한 젤리를 선보이며 시장 확대를 꾀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유통업체와 끊임없이 협의해 시장 트렌드를 분석하고, 인지도 및 흥미성 등을 판단해 제품의 맛, 질감, 품질 등을 연구하고 있다.

롯데제과는 추후 맛과 재미를 살린 색다른 젤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최근에는 폭신폭신 말랑카우, 사이다향젤리, 콜라젤리 등의 기획제품도 내놓은 바 있다. 패키지에 인기 캐릭터를 디자인해 재미와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한 것. 일례로 지난 화이트데이 기획제품에는 세계적으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캔디 '아이스브레이커스'를 활용하기도 했다. 롯데제과는 최근 젤리의 인기 상승 등에 힘입어 올해 젤리 매출이 전년 대비 두 배 이상 오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