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특검 '정유라 입시비리' 김경숙 전 학장 구속영장 청구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경숙 전 이대 학장

김경숙 전 이대 학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정현진 기자] 박영수 특별검사팀이 '비선실세' 최순실(구속기소)씨의 딸 정유라 씨의 이화여대 입학·학사 특혜 의혹과 관련해 김경숙 전 이화여대 신산업융합대학장에게 구속영장을 14일 청구했다.

김 전 학장에게 적용된 혐의는 업무방해 및 위증 등이다. 특검은 앞서 김 전 학장을 12~13일 이틀간 소환조사한 바 있다. 김 전 학장은 특검 조사 후 귀갓길에 만난 취재진들이 '정 씨의 입학 특혜를 지시했는가'라고 묻자 "아니요"라며 부인했다. 위증도 한 적 없다는 뜻을 밝히기도 했다.
김 전 학장은 이대가 정 씨에게 온갖 특혜를 주는 데 깊숙이 관여한 의혹을 받고 있다. 특검은 김 전 학장이 정 씨에 대한 각종 특혜 과정을 주도한 것으로 보고 조사 중 관련 정황들을 캐물은 것으로 전해졌다.

특검은 최경희 전 이대 총장의 승인 아래 김 전 학장이 남궁곤(구속기소) 전 이대 입학처장과 류철균(필명 이인화·구속기소) 디지털미디어학부 교수 등이 집행하도록 했다고 보고 있다.

김 전 학장은 그동안 국정조사특별위원회(국조특위) 청문회 등에서 최 씨와 친분조차 없다고 했으나 이러한 주장이 사실이 아님을 시사하는 정황이 언론 보도 등으로 잇따라 드러났다. 특검도 이같은 정황을 포착하고 국회에 고발 요청, 지난 9일 국조특위는 김 전 학장을 최 전 총장, 남궁 전 처장과 함께 위증 혐의로 특검에 고발했다.
김 전 학장이 암 투병 중인 점을 감안해 구속영장 청구를 하지 않을 가능성도 제기됐지만 결국 특검은 증거인멸 등을 우려해 구속영장을 청구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규철 특검보는 13일 정례브리핑에서 "(김 전 학장이) 건강이 좋지 않다는 얘기를 들었다. 그런 상황을 고려해 신병처리 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한 바 있다.

김 전 학장이 남궁 전 처장과 류 교수에 이어 구속되면 특검은 최 전 총장을 소환 조사할 예정이다.







정현진 기자 jhj4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