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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하우시스, 美 최대 규모 주방·욕실 전시회 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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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하우시스 직원이 관람객들에게 LG하우시스 인조대리석 샘플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모습.

▲LG하우시스 직원이 관람객들에게 LG하우시스 인조대리석 샘플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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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혜민 기자] LX하우시스 는 지난 10일(현지시간)부터 12일까지 미국 올랜도에서 열린 북미 최대 규모 주방·욕실전시회인 'KBIS(The Kitchen & Bath Industry Show) 2017'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미국은 세계 최대 인조대리석 시장으로 꼽힌다.

LG하우시스는 지난해 하반기 미국 조지아주 엔지니어드 스톤 공장의 생산라인 증설을 완료하며 현지 생산제품의 본격적인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엔지니어드 스톤은 천연 대리석과 외관이 거의 같은 프리미엄 제품으로, 우수한 내오염성 등으로 북미·유럽 등을 중심으로 수요가 늘고 있다.
LG하우시스는 이번 전시회에서 엔지니어드 스톤 '비아테라'와 인조대리석 '하이막스'의 신제품으로 주방·샤워실·세탁실까지 다양한 주거공간 모습으로 전시관을 꾸몄다. LG하우시스 관계자는 "비아테라의 신제품인 '칼라카타'와 '쿼차이츠' 시리즈는 천연 대리석처럼 자연스럽고 우아한 디자인으로 현지 건축 관계자들로부터 집중 조명을 받았다"고 말했다.

LG하우시스는 전시회 기간 동안 미국 건축잡지 '프로페셔널 빌더'에서 꾸민 실외 모델하우스 전시관에서 참여했다. 올해 인조대리석 신제품들을 적용, 실제 시공 모습을 방문객들에게 선보였다.

현재 LG하우시스는 북미 아크릴계 인조대리석 시장에서 약 20%대의 시장 점유율로 30%대의 1위 듀폰을 뒤쫓고 있다. 캄브리아, 씨저스톤, 코센티노가 3강 체제를 이루고 있는 엔지니어드 스톤 시장에서도 지속적으로 점유율을 확대해 가고 있다.
김주원 미국법인장은 "지난해 하반기 엔지니어드 스톤 생산라인을 증설하고 현지 생산 제품의 공급을 확대하고 있는 만큼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매출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북미 지역에서 아크릴계 인조대리석에 이어 엔지니어드 스톤 시장에서도 선두권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혜민 기자 hmee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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