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근호, 제주 떠나 강원 유니폼 입는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근호 [사진=김현민 기자]

이근호 [사진=김현민 기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형민 기자] 프로축구 강원FC가 국가대표 출신 공격수 이근호(31)를 영입했다.

강원은 8일 오후 이근호와 3년 계약에 합의했다. 3년 만에 K리그 클래식에 승격한 강원은 내년 시즌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진출권 획득이라는 목표를 위해 전력 보강의 첫 신호탄으로 이근호를 영입했다.
올해 이적시장에서 한국인 스트라이커가 품귀현상을 겪고 있는 것을 감안하면 강원의 이근호 영입은 주목을 끈다.

당초 이근호는 제주 잔류가 예상됐다. 하지만 이근호는 선수 생활의 마지막을 의미있게 보내기 위해 잔류와 이적 사이에서 고민하고 있었다. 이 과정에서 이근호는 최근 시도민구단의 롤 모델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강원이 내년 정규리그 3위 달성을 통한 ACL 진출이라는 목표를 세우고 있음을 전해 듣게 되면서 뜻을 굳혔다.

결국 강원과 이근호의 변화에 대한 욕구와 서로 맞닿으면서 극적인 계약 합의가 이뤄졌다.
이근호는 전방에서 측면, 중앙 모두에서 활용할 수 있는 멀티 공격 자원으로서, 왕성한 활동량과 탁월한 골 결정력, 폭발적인 스피드 등 스트라이커가 가져야 할 거의 모든 재능을 갖추고 있다.

이근호는 국가대표로 A매치 일흔다섯 경기에 출전해 열아홉 골을 터뜨렸다. 특히 2014 브라질 월드컵 H조리그 첫 번째 러시아와 경기에서 귀중한 골을 작렬한 바 있다.

이근호는 “변화하는 강원FC의 ACL 도전에 힘을 보태고 싶어 강원행을 결정했다”면서 “선수생활의 마지막을 강원FC에서 화려하게 장식하겠다”고 했다.

이근호는 2004년 인천 유니폼을 입고 프로에 데뷔했다. 2007년 대구로 이적하면서 스물일곱 경기 열 골로 자신의 진가를 발휘하기 시작했다. 2008년 서른두 경기 열세 골을 기록하며 2년 연속 K리그 베스트11에 선정됐다.

이후 J리그 주빌로 이와타, 감바 오사카에서 빼어난 활약을 이어 갔다. 2012년 울산 소속으로 K리그에 복귀한 이근호는 2012 아시아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이끌며 MVP로 선정됐다.

이근호는 상주 상무에서 2년 동안 마흔다섯 경기 열아홉 골로 에이스 역할을 했고 카타르 엘자이시를 거쳐 2015년 전북 현대에서 뛰었다. 2016년엔 제주에서 리그 서른다섯 경기 다섯 골 여섯 개 도움으로 여전한 존재감을 확인했다.






김형민 기자 khm19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