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홍명보 자선축구대회, 27일 장충체육관서 열려

최종수정 2016.12.19 19:04 기사입력 2016.12.08 16:47

댓글쓰기

홍명보 자선축구[사진=김현민 기자]

홍명보 자선축구[사진=김현민 기자]


[아시아경제 김형민 기자] 홍명보장학재단이 오는 27일 화요일 오후 7시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축구로 하나되어 희망과 사랑을 나누는 축제 KEB 하나은행과 함께하는 SHARE THE DREAM FOOTBALL MATCH 2016을 한다.

올해 열네 번째 개최를 앞둔 자선축구경기는 팬들과 함께 나눔을 실천하는 연말 스포츠 이벤트의 대명사로 자리매김 하였으며, 국내외에서 활약하는 정상급 선수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이번 자선축구경기에는 독일 분데스리가 아우쿠스부르크에서 활약하는 구자철, K리그 전북현대의 아시아챔피언스리그 우승에 핵심 역할을 한 이재성, 수원삼성의 FA컵 우승의 주역 권창훈, 대한민국 국가대표 수비수 홍정호, FC바르셀로나 후베닐A의 이승우, 영국 프리미어리그 첼시FC 레이디스의 지소연, 한국 여자축구의 떠오르는 샛별 이민아 등 K리그를 비롯한 해외리그에서 활약하고 있는 선수, 여자축구선수, 연예인들이 참가할 예정이며 모두가 축구로 하나되는 감동의 경기장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 경기방식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풋살경기로 진행되며 풋살 특유의 박진감 넘치는 경기, 축하공연, 다양한 골 세리머니를 기대해 볼 수 있다.

이번 자선축구경기는 축구선수로서 재능과 잠재력을 가졌지만, 외부 환경적 이유로 꿈을 펼치지 못하고 있는 청소년 축구 유망주들에게 격려와 응원의 시간을 만들고자 이번 대회의 테마로 ‘재능기부 캠페인’을 기획 했으며, 특별히 대상선수 두 명을 초청하여 현역 선수들과 함께 출전해 어깨를 나란히 할 예정이다.

경기 수익금은 소외계층 청소년 축구 유망주를 위한 기금과 힘든 투병 생활을 하고 있지만 희망의 끈을 놓지 않고 있는 소아암 환우들의 치료 기금 등으로 쓰인다.
김형민 기자 khm193@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