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B국민은행, 국가고객만족도 조사에서 10회 걸쳐 1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철응 기자]KB국민은행은 6일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한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은행권 최초로 10회에 걸쳐 은행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 조사는 ACSI(미국고객만족도)와 동일한 측정방법론을 이용하고 있으며, 세계적으로 신뢰성을 인정받아 국가별 고객만족도 지수로 채택돼 있다.
KB국민은행은 고객중심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매년 정기적으로 고객만족도를 측정하고 있다. 이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과제를 도출해 적극적인 제도 및 프로세스, 인적서비스 등의 개선을 실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고객 관점에서 은행의 상품, 서비스 등을 개선하기 위해 '호민관' 제도를 운영해 고객 니즈를 경영활동에 적극 반영한다.

최근에는 고객의 대기시간을 줄이기 위해 스마트폰을 통한 실시간 대기 고객 수 확인, 대기번호표 발행 서비스 등을 시작했다.
국민은행은 금융감독원의 소비자보호실태평가 10개 부문에서 모두 ‘양호’ 판정을
받아 ‘우수’ 금융사로 평가됐고, 금융소비자연맹 선정 ‘소비자가 뽑은 좋은 은행 1위’로도 뽑힌 바 있다.

윤종규 국민은행장은 지난달 1일 KB국민은행 창립15주년 기념사에서 “어떠한 기술과 사회의 변화 속에서도 변하지 않는 중심은 바로 고객”이라며 “모바일과 블록체인, 인공지능의 디지털 금융 세상에서도 고객의 재산을 지켜드리고 늘려 드리는 ‘평생 금융 파트너’로서 KB국민은행의 사명은 변하지 않는다”고 강조한 바 있다.

국민은행은 "앞으로도 대한민국 금융을 선도해 온 리딩뱅크의 위상을 더욱 굳건히 해 고객들의 목소리에 진심을 다해 귀를 기울이고 최고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믿음직한 은행, 따뜻한 희망을 나누는 은행으로 국민과 함께 할 것"이라고 밝혔다.
KB국민은행, 국가고객만족도 조사에서 10회 걸쳐 1위
AD
원본보기 아이콘




박철응 기자 her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